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게이트맨 현관문 도어락 셀프 교체 방법

생활정보

by 강가이버 2018. 2. 5. 23:08

본문


회사에서 쓰고 있는 도어락이 말썽입니다. 키패드 중에 9번이 안 눌러지네요. 하필 비밀번호에 9가 있는데 말이죠. 쌩쑈를 해서 문을 열긴 했는데 비번을 누를 수 없으니 임시방편으로 카드키로 문을 열고 닫았죠. 오늘 새제품을 구매해서 현관문 도어락을 직접 교체해봤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네요. 괜히 기사 부르지 말고 직접 해보세요.


1. 게이트맨 현관문 도어락 셀프 교체 방법  


게이트맨 도어락 고장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게이트맨 ROSE2-FD 모델입니다. 도어록하면 게이트맨이 유명하죠. 하지만 고장에 자유로운 제품은 없나 봅니다. 키패드가 안 눌러져서 교체가 필요합니다.


2. 게이트맨 도어락 ROSE2-FD게이트맨 도어락 ROSE2-FD


준비물 : 전동드릴

준비물은 전동드릴이 필요합니다. 드라이버로 하면 힘들고 구멍을 새로 뚫어야 될 경우도 있으니 전동드릴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3. 준비물 : 전동드릴준비물 : 전동드릴



게이트맨 도어록 교체

게이트맨 대리점에서 똑같은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뭐 다른 모델을 설치해도 되지만 이미 서포트가 장착이 되어 있는지라 똑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작업이 편하겠죠. 괜히 다른 모델 구매했다가 위치 안 맞으면 아예 새로 설치하는 작업이 될 수도 있거든요. 


4. 게이트맨 도어락


문 뒤쪽을 보면 건전지 넣고 잠금장치가 돌아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게이트맨 제품은 총 4군데가 나사로 고정이 되어 있었습니다.


5. 잠금장치 분리잠금장치 분리


나사를 풀고 제품을 떼어내니 문에 서포트가 부착되어 있네요. 가운데 3개의 나사를 풀면 키패드가 문에서 분리되는 구조더군요. 가운데 3개만 풀면 키패드를 떼어낼 수 있을 거 같았는데 결국 서포트를 다 뜯어냈습니다. 키패드와 잠금장치를 연결하는 커넥터가 안 빠지더라구요. 


6. 서포트 분리서포트 분리


생각보다 작업은 간단하더군요. 나사 풀고 그대로 키패드 부분과 잠금장치 부분을 새제품으로 교체하고 다시 나사만 조여주면 되거든요.


도어락 교체 작업은 안 해봐서 솔직히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도 있었는데 막상 뜯어보니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전동드릴만 있다면요. 도어락 교체 정도는 직접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