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기어S3 메탈 시계줄 줄이기

생활정보

by 강가이버 2017. 10. 21. 01:07

본문


아는 분이 갤럭시 기어S3를 샀다네요. 그런데 갑자기 저에게 시계줄을 줄여달라고 부탁을 하네요. 저는 시계라곤 군대 있을 때 빼곤 차본 적이 없는 사람인데 말이죠. 어쨌든 받아 왔죠. 인터넷 검색도 해보고 혼자 고민하면서 결국 성공했습니다. 오늘은 갤럭시 기어S3 메탈 시계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갤럭시 기어S3 메탈 시계줄 줄이기  



들어가기 앞서 직접 하기보다는 가까운 시계방에 의뢰하는 게 가장 좋겠죠? 3~5천원정도 한다네요. 또한 메탈 시곗줄을 줄이는 전용 공구도 있으니 제대로 작업하시려면 전용 공구를 준비하십시오.


뭐 그 돈과 시간이 아깝다 하시는 분은 가장 먼저 샤프를 준비하세요. 단, 망가져도 상관없는 저렴이 샤프를 준비해야 후회가 없습니다. 스마트폰 SD카드나 유심칩을 넣을 때 쓰는 유심트레이용 핀도 괜찮습니다.


2. 갤럭시 기어S3갤럭시 기어S3


1. 샤프로 시계줄 줄이기

메탈시계줄을 보면 화살표가 보입니다. 화살표 쪽을 보시면 작은 구멍이 보입니다. 구멍 안에 핀을 넣어서 시곗줄을 고정해 놓았고요. 고정핀을 빼려면 화살표 방향으로 샤프를 밀어 넣기만 하면 됩니다.


3. 샤프로 메탈 시계줄 줄이기샤프로 메탈 시계줄 줄이기


조금만 힘을 줘서 밀어 보니 반대편으로 핀이 쏙 하고 빠지네요. 이런 식으로 핀을 뽑아서 적당한 길이로 줄이면 됩니다. 화살표가 쓰여진 부분을 줄이는 것입니다. 다른 부분은 건드리지 마시구요.


화살표는 오른쪽, 왼쪽 3개씩 총 6개가 있습니다. 균형을 맞추려면 오른쪽 1개, 왼쪽 1개 이런 식으로 시계줄을 줄이고 손에 맞는지 확인해보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오른쪽 시계줄은 샤프로 쉽게 줄였습니다.



2. 압정으로 시계줄 줄이기

하지만 반대쪽 줄이는 데에만 30분이 걸린 거 같네요. 처음과 달리 아무리 샤프로 눌러도 핀이 빠지지가 않습니다. 너무 힘을 줬더니 샤프까지 고장 나서 부러져버리네요. 샤프 여분도 없는데 말이죠ㅠ.


4. 압정으로 메탈시계줄 줄이기압정으로 메탈시계줄 줄이기


한참을 고민하다 압정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압정의 날카로운 끝부분을 펜치로 잘라버리고 작업을 해보니 샤프보단 편하네요. 그래도 메탈 시계줄의 핀은 빠질 생각을 안합니다. 마지막 방법으로 압정을 구멍에 넣은 상태에서 펜치로 톡톡 때려주니 핀이 겨우 빠지네요.


💡요령

샤프를 구멍에 넣은 상태에서 톡톡 때려주면 핀이 잘 빠져요.

메탈 시계줄에 흡집(기스)이 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갤럭시 기어S3 메탈 시계줄 줄이기 샤프나 압정, 유심트레이용 핀처럼 가늘면서 단단한 도구만 있으면 쉽게 줄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