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텍(SETEC) 주변 무료주차장 정보

생활정보

by 강가이버 2016. 6. 25. 02:17

본문


메가쇼 방문차 학여울역에 있는 세텍(SETEC)에 갔습니다. 가는 건 좋은데 이놈에 주차비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무료로 주차할 수 있는 곳이 있나 열심히 찾아본 결과 세텍 주변에 무료주차장과 저렴한 주차장까지 3군데를 알아두었습니다. 오늘은 세텍 방문 시 무료주차장 정보에 대해 포스팅하니 세텍 방문 시 참조 바랍니다.


  


1. 송파 탄천 공영주차장

위치 : 송파구 잠실동 1082-1번지

이용요금 : 7시간 2500원

장점 : 셔틀버스 운행 (9시 30분~18시 30분/ 배차 간격 약 10~20분), 행사마다 다름

단점 : 보통 9시 30분부터 셔틀버스가 운행되므로 일찍 방문하는데 제약이 있다. 세텍까지 가는 시간 소요(버스기다리는 시간 및 이동 시간)


 

먼저 송파 탄천 공영 주차장입니다.  세텍에서 행사를 하면 팸플릿에 여기에 주차를 하고 셔틀버스를 이용하라는 안내를 많이 하기 때문에 이곳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예요. 요금은 7시간에 2500원으로 정말 공짜나 다름없네요. 학여울역도 가깝기 때문에 셔틀버스 타면 10~15분 내에는 세텍에 도착할 수 있죠. 저같은 경우에는 아침에 일찍 세텍을 방문하려 했으나 셔틀버스 시간 때문에 다른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2. 대치 노상 공영주차장

위치 : 강남구 대치동 507-3번지

이용요금 : 5분 300원, 2시간 이후 5분 600원, 공휴일 무료

장점 : 공휴일 무료

단점 : 수용 주차량이 적어 아침 일찍 가야 주차 가능, 세텍(SETEC)까지 걸어가야 함 (10~15분 소요)



두 번째는 대치역에 있는 대치 노상 공영주차장입니다. 여기는 평일엔 비싸지만 주말 포함 공휴일은 무료랍니다. 주말에 세텍을 갈 일이 있다면 이곳에 주차하고 천천히 걸어가면 세텍까지 15분 정도 걸리니 돈도 안 들고 운동도 됩니다. 하지만 주차면수가 적기 때문에 아침 일찍 가지 않으면 주차하기 힘들어요. 이번에 세텍 갈 때 이 주차장을 이용했는데 아침 9시에 마지막 남은 한자리에 주차했습니다.


3. 학여울역 환승 공영 주차장

위치 : 강남구 대치동 514-2번지

이용요금 : 5분 100원

장점 : 세텍(SETEC)과 가장 가깝다.

단점 : 1시간에 1200원으로 주변 유료 주차장에 비해 가장 저렴하지만, 무료는 아니다.



마지막으로 학여울역 환승 공영 주차장입니다. 여기는 세텍 바로 옆이기 가장 편한 주차장이죠. 하지만 위에 소개한 2곳보다 요금은 비싼 편인데요. 5분에 100원, 즉 1시간에 1200원입니다. 하지만 세텍 주차장 및 주위 유료 주차장 중 가장 저렴한 곳이니. 굳이 세텍 주차장(5분 500원)보다 학여울역 환승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알뜰한 방법이 될 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학여울역, 즉 세텍(SETEC) 주변 무료주차장 및 저렴한 주차장 정보였습니다. 평일에 세텍 방문 시에는 1번 탄천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주말에 아침 일찍 갈 수 있다면 2번 대치동 노상 공영주차장을 추천합니다. 주차 요금이 조금 들더라도 편하게 주차하고 싶다면 3번 학여울역 환승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세텍에서 알뜰하게 주차비 아끼고 즐거운 관람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