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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에어컨 고장시 AS 신청 방법 및 수리 과정

생활정보

by 강가이버 2016. 8. 21. 2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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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살고 있는 원룸의 삼성 벽걸이 에어컨이 고장입니다. 아무리 틀어도 뜨거운 바람만 나오네요. 아무래도 냉매가스가 모두 센 것으로 보입니다. 막상 에어컨이 고장 나니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오늘은 삼성 벽걸이 에어컨 AS 신청 방법과 수리 과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1. 삼성전자 에어컨 AS 접수

제가 살고 있는 곳은 원룸이라 에어컨 수리 비용은 주인이 부담합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집주인에게 연락을 했습니다. 연락을 해보니 서비스센터에 전화해서 수리 신청하고 AS기사가 오면 결제할 수 있도록 본인에게 연락을 달라고 하네요. 그렇게 삼성 서비스센터에 전화해 바로 A/S 신청을 했습니다.

 

2-삼성-벽걸이-에어컨
삼성-벽걸이-에어컨

 

하지만 한여름이라 그런지 AS 접수하는 사람이 많나 봐요. 3일 뒤에 기사를 보내준다고 합니다. 3일 뒤는 바로 8월 15일 광복절. 얼마나 바쁘면 광복절에도 일을 할까 하는 마음에 일단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삼성서비스센터 전화번호: 1588-3366 (업무 외 시간에도 당직근무자가 전화받음)

 

3-에어컨-as접수
에어컨-as접수

 

AS 접수를 하니 카톡으로도 예약시간 안내를 해줘서 편리했습니다.

 

 

2. 삼성전자 에어컨 냉매가스 충전

그렇게 힘들게 3일을 버티고 드디어 AS를 받는 날. 서울에 갔다 오는 바람에 결국 수리를 못 했습니다. 기사분께는 화요일 저녁 6시 반에 보기로 했습니다. 혼자 사는 직장인은 에어컨 수리하기도 힘드네요. 평소 퇴근 시간은 8시인데 에어컨 수리 때문에 최대한 빨리 업무를 마치고 6시가 넘자마자 바로 집으로 달려왔습니다.

 

하지만 오랜만에 집에 일찍 오니 몸도 나른하고 피곤이 몰려와 잠깐만 누워있자 하고 누웠는데 그대로 잠들어 버렸죠. A/S기사의 전화와 초인종 소리도 못 들은 체. 다시 수요일 저녁 6시 반으로 약속을 잡고 드디어 AS 기사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제가 두 번이나 약속을 취소했는데도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에어컨을 점검하더니 가스를 채워야 한다고 가스를 채워 줬습니다.

 

4-에어컨-냉매-충전
에어컨-냉매가스-충전

 

그렇게 30분 정도 에어컨 수리를 마치고 집주인과 전화를 연결해 주니 그 자리에서 집주인이 카드로 결제를 해 주었습니다. 카드가 없어도 카드번호를 알면 전화상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네요. 냉매 가스 충전비용은 44,600원이 나왔습니다. 가스를 충전하니 시원한 바람이 잘 나옵니다. 이제야 살 거 같네요. 제 방이 천국으로 느껴집니다.

 

 

3. 고객만족도 평가

그렇게 AS가 끝나고 며칠 후에 고객만족도 조사를 해달라는 톡이 왔습니다. 한창 바쁘고 힘든 시기일 텐데도, 제가 두 번이나 일정을 취소했는데도 어떻게든 제 편의를 봐주려고 노력하고 제가 직장 때문에 늦은 시간밖에 시간이 안된다 해도 흔쾌히 일정을 잡아서 찾아와 주신 AS 기사님이 정말 고마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그리 어렵지도 않고 시간이 오래 걸리지도 않습니다. 고생하신 기사분들을 생각하면 좋은 점수로 만족도를 작성해 주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해 고객만족도 점수를 높게 작성했습니다.

 

5-삼성전자-고객만족도-조사
삼성전자-고객만족도-조사

 

서비스업이라는 것이 참 힘든 일인 거 같습니다. 물론 일 자체도 힘들지만 진상들도 많을 텐데 밝은 모습으로 열심히 땀 흘리는 분들을 생각하면 저 자신도 부끄러워질 때가 많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도 좋은 서비스를 받았다면 고객만족도 조사에 적극 참여하기를 권장합니다. 아무것도 아닌 거 같아도 기사님들에게는 실적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힘들게 에어컨 AS도 끝나니 방 안에 있어도 시원하니 너무 좋네요.

 

요약하자면 삼성전자 에어컨이 고장 나면 1588-3366에 전화해서 AS접수하고 AS 기사가 방문하면 수리하고 비용결제를 합니다. 수리 후에는 고객만족도조사까지 참여해 주면 완벽하게 끝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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