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순 맛집] 봉순이 팥죽,칼국수

방문기

by 강가이버 2018. 3. 12. 22:38

본문


오늘 화순 봉순이 팥죽, 칼국수에서 칼국수를 먹고 왔네요. 2주 전에도 화순에 볼일이 있어 여기서 새알팥죽을 먹었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괜찮았죠. 옆테이블에서 바지락칼국수를 드시는 분이 있었는데 얼마나 맛있게 드시던지. 다음엔 꼭 칼국수를 먹어보리라 했죠. 




오늘도 화순에 온 김에 봉순이 팥죽에 들려서 칼국수를 먹었습니다. 그때는 몰랐는데 가게를 자세히 보니 VJ특공대도 다녀오고 연예인 사인도 많더라고요. 게다가 백종원 3대천왕에도 나왔다네요. 뭐 그런거 있다고 다 맛집은 아니지만요. 그리고 포장으로 사가시는 분도 많으시더라고요.


봉순이 팥죽 칼국수봉순이 팥죽 칼국수


광주권 팥죽집은 다들 가성비가 좋은거 같습니다. 싸고 양이 많아요. 저번엔 동지죽을 먹었으니 오늘은 바지락칼국수를 주문했죠. 


봉순이 팥죽 메뉴봉순이 팥죽 메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바지락칼국수가 나왔네요. 1인분인데 양이 정말 많더군요. 특이한게 미역이 많이 들어있네요. 좀 비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약간 비리긴 하지만 국물이 맛있어서 그런지 금방 잊혀지네요. 바지락이 얼마나 많은지 다른데 가면 1.5인분은 넘을거 같습니다.  


바지락 칼국수바지락 칼국수


국물도 시원하고 맛있게 먹었네요. 


하지만 단하나 오늘 맘에 안들었던게 해감이 잘 안되었는지 바지락에 모래가 많이 씹히네요. 바지락 해감만 신경을 써주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오늘이 날이 아니었나? 아니면 원래 그런가? 다음에 또 갈일이 있으면 확인해 보겠습니다.


 


강가이버 평점 ★★★☆☆

저는 솔직히 팥죽은 설탕맛으로 먹는지라 맛은 잘 모릅니다. 같이간 직원은 팥죽 잘하는 집이라고 하네요. 바지락 칼국수는 맛있게 먹긴 했는데 바지락때문에 아쉽긴 했습니다. 그래도 근처 갈일 있으면 들려서 먹어볼만 한거 같네요.


주소 : 전남 화순군 화순읍 시장길 4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