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체국 등기조회, 등기번호 모를 때 전화번호로 가능

생활정보

by 강가이버 2021. 8. 19. 00:38

본문


급하게 주고받아야 할 서류가 있어서 우체국에서 익일특급 등기를 이용하였습니다. 그런데 보내는 사람에게 등기번호를 못 받았습니다. 뭐 다시 물어봐도 되지만, 전화번호로 등기번호와 우편물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등기번호를 몰라도 우체국 등기 조회하는 방법 공유합니다.

 

 

1. 우체국 등기조회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등기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등기번호로 조회란에 등기번호를 입력하면 현재 등기 우편물의 배송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등기번호를 모를 경우 고객정보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고객정보는 전화번호와 영수증번호입니다. 등기번호 조회는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필요 없지만 고객정보조회는 로그인을 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전화번호로 우체국 등기조회

카카오톡 계정으로 쉽게 우체국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국내우편 배송조회로 들어갑니다. 등기번호 또는 전화번호/영수증번호로 우편물을 검색합니다.

 

인터넷 우체국 로그인

 

주의할 상항은 사업자 회원의 경우 영수증 번호만 조회할 수 있으며 개인의 경우 본인의 전화번호로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즉 제가 받는 분이라면 받는 분으로 선택 후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해야 배송조회가 됩니다. 개인정보 보호 등의 이유로 본인만 검색되는 거 같습니다.

 

전화번호로 등기 배송조회

 

이처럼 등기번호를 몰라도 전화번호로 쉽게 등기우편의 배송 조회를 할 수 있네요.

 

등기우편 배송 진행상황

 

우체국의 익일특급 서비스를 이용하면 바로 다음날 등기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업이나 부동산 등 업무로 급하게 서류나 우편을 보낼 때 편하더라고요. 이처럼 급한 우편이라면 수시로 배송현황을 확인하게 되는데, 등기번호를 모른다고 당황하지 말고 전화번호로 편하게 등기조회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