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수익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외화 환전하는 방법

IT

by 강가이버 2018. 11. 29. 00:17

본문


애드센스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SC제일은행 외화 통장 가지고 계시죠? 외환거래 수수료가 300달러 이하까지 무료인 곳은 SC제일은행이 유일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블로거들의 필수품이죠. 뭐 월 수익이 300달러가 넘어간다면 다른 은행도 생각해보겠지만..아주 멋 훗날의 일이겠네요ㅠ


참고로 애드센스 수익이 월 300달러가 넘으면 우체국이나 카카오뱅크 외환거래 수수료 오천원, SC제일은행 만원으로 우체국이나 카카오뱅크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1. 애드센스 수익 SC제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외화 환전하는 방법  


이번에 인터넷 뱅킹으로 달러를 원화로 환전해서 감격적인 수익의 기쁨을 누렸네요. 고생해서 번 애드센스 수익을 인터넷뱅킹으로 쉽게 환전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모바일로 환전합니다.


왜냐? 외화를 사고 파는 거래 시간이 09:00 ~ 16:30(토/휴일 이용불가) 입니다. 한창 업무시간인 평일 일과 시간이라 PC보단 모바일이 편하더라고요.


1. 준비 사항

1. SC제일은행 외화 계좌 개설

2. 인터넷뱅킹 신청

3. 환전시 연결계좌 (일반통장) 설정

※ 지점에서 계좌 개설할때 외화통장과 일반예금통장을 같이 만들어서 환전한 원화가 일반예금통장으로 들어가도록 설정해야 합니다.

4. SC제일은행 모바일 인터넷뱅킹 설치

5. 공인인증서 등록

※참조 : 은행통장 개설 시 증빙서류와 조건을 확인하고 방문할 것



2. 달러를 원화로 바꾸는 방법

1) 환율 확인

SC 제일은행 외화 통장의 또다른 장점이 내가 원하는 시점에 외화를 거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환율이 낮으면 가지고 있고 높을 때 파는 것이 가장 유리하죠. 그래서 외화 거래하기전 항상 환율을 체크합니다.


2. 네이버에서 환율 확인네이버에서 환율 확인


하반기부터 환율이 많이 올랐고 현재도 환율이 꽤 높은 편이라 달러를 팔기 좋은 시점이네요. 현재 환율은 1127.6원입니다.


2) 외화보통예금 실시간 매매

모바일 어플에서 외화보통예금을 누르면 거래창으로 들어가집니다. 저는 지금 당장 환전을 할 것이기 때문에 실시간 매매를 선택합니다.


3. SC제일은행 모바일 뱅킹 환전외화보통예금 실시간 매매


3) 주문내용 입력

주문내용 입력란에서 통장비밀번호와 원화로 바꿀 달러의 금액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이 우대환율입니다. 즉, 구글에서 입금받고 7일 이후에 원화로 환전하면 90% 까지 우대환율을 적용해줍니다. 이게 꽤 좋은 혜택인데 자꾸 깜빡하더라구요. 이번엔 80%밖에 할인 못 받았네요. 으 며칠만 더 기다릴걸ㅠ



자!! 급하게 현금 필요한 일 없으면 구글에서 받은 달러는 일주일 후에 현금화 합시다!


4. 주문내용 입력주문내용 입력


4) OTP, 공인인증서 인증

주문확인을 하고 OTP와 공인인증서 인증까지 해야 거래가 완료됩니다.


5. OTP, 공인인증서 인증OTP, 공인인증서 인증


5) 주문완료

인증을 마치니 드디어 거래가 완료되었습니다. 0원이었던 일반예금통장 잔고에 현금이 들어와 있네요. 오 뿌듯합니다.


6. 외환거래 주문완료 외환거래 주문완료



마치며..

SC제일은행에서 환전하기 한두번 해보시면 금방 적응하실거에요. 애드센스 블로거에게 SC제일은행은 정말 최적화된 은행인거 같습니다. 외화거래 수수료도 가장 저렴하고 7일 후에 출금하면 우대환율도 적용해 주니 말이죠. 현재 환율이 1127.6원 인데 1125.9원으로 현금화 했으니 거의 수수료 없이 공짜로 환전했다고 봐야죠. 만족합니다. 하지만 언젠가 월 300달러를 넘어 다른 은행도 이용해보고 싶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