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장난 CASIO 카시오 계산기 직접 수리했어요

IT

by 강가이버 2018. 12. 11. 21:30

본문


우연히 카시오 쌀집 계산기를 주웠습니다. 사용감은 있어보였지만 이 멀쩡한 것을 왜 버렸을까? 하고 살펴보니 전원이 안들어오네요. 그냥 버릴까 말까 하다 한번 고쳐보기로 했습니다. 


1. 고장난 CASIO 카시오 계산기 직접 수리했어요 


카시오 쌀집계산기로 모델명은 MS-20V입니다. 딱 봐도 오래된 제품이네요. 비슷한 제품이 만원도 안되는 정말 초저가 제품이네요. 그냥 버릴걸 왜 가져왔을까ㅠ 그래도 고치는 걸 좋아라 하는 집사강가이버라 그냥 둘 수 없었죠.


고장 증상

전원이 안들어온다? 건전지만 들어가는 계산기라면 건전지 전압이 떨어져서 안 켜질 수 있습니다. 건전지만 교체하면 대부분 정상 작동하죠. 하지만 이 제품은 태양광셀이 있기 때문에 건전지가 모두 소모되도 켜져야 될텐데 아예 안 켜지네요. 


태양광셀 쪽에 접속불량이나 단선이 예상되었죠. 


2. 카시오 casio 계산기카시오 casio 계산기


계산기 수리

역시나 뜯어보니 태양광 셀과 계산기를 연결해주는 (+), (-) 전선 중 빨간색 (+) 전선이 끊어져 있네요. 인두기로 납땜을해서 붙이니 정상 작동하네요.



건전지도 수명을 다해서 전압이 많이 떨어져 있는데 새거로 교체하기엔 돈이 아까워서 다시 재조립했습니다.


3. 태양광 셀 끊어진 계산기태양광 셀 끊어진 계산기


청소도 해주니 쓸만한 계산기로 바뀌었네요. 계산기 하면 카시오 CASIO 아니겠습니까? 키감도 좋고 동작도 잘 되네요. 사무실 책상에 두고 쓰렵니다. 전 키보드, 마우스, 계산기 등의 도구들은 한번 사용하면 새제품으로 바꾸기 싫더라구요. 아마 이변이 없는 한 이녀석 퇴직할때까지 제 곁에 있을 거 같네요. 


4. 오늘의 득템오늘의 득템


마치며..

계산기에 내장되어 있는 칩 자체가 고장났다면 버리고 사야 합니다. 하지만 오늘 처럼 끊어진 전선만 연결해주면 고칠 수 있는 경우도 있어요. 버리기 아까운 계산기가 있다면 뜯어보시길 바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