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멤버십포인트와 쿠폰활용으로 KT 모바일 요금제 알뜰하게 쓰기

생활정보

by 강가이버 2016. 7. 22. 02:25

본문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매달 나가는 모바일 통신비! 매달 3~4만 원 이상 나가는 금액이 생각보다 큽니다. 거기다 기계값까지 합하면 6~7만 원 이상 내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저도 통신비로 매달 30,800원이 나갑니다.


1. 멤버십포인트와 쿠폰활용으로 KT 모바일 요금제 알뜰하게 쓰기  


예전에는 알뜰함보다 귀차니즘 때문에 4만원~5만원 정도 하는 기본요금제를 신청하고 신경을 쓰지 않고 살았지만 조금만 부지런하면 스마트폰 통신비를 3만원대로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멤버십포인트와 쿠폰 활용으로 핸드폰 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뤄 보고자 합니다.


◎ 저의 추천이 적용 가능한 분들

1) 모바일 통신요금 최대한 아껴보고 싶다.

2) KT 요금제를 사용한 지 2년 이상 되었다.

3) 음성 통화량이 그렇게 많지 않다. 월 평균 120분 정도

4) 애인, 가족 등 주로 전화하는 대상이 같은 KT 사용자이다.

5) 월평균 데이타 사용량은 1GB 정도 된다.



1. 가장 저렴한 요금제를 선택한다.

요즘은 무제한 요금제가 대세인 거 같습니다. KT 요금제를 살펴봐도 주요금제는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로 음성통화 무제한에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기본요금이 달라집니다. LTE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서 가장 저렴한 상품은 LTE데이터선택 299로 부가세 포함 월 32,890원입니다.


음성은 무제한이지만 데이터는 300MB로 데이타 제공량이 턱없이 부족하죠. 저도 인터넷이나, 게임, 내비게이션 용도로 주로 데이터를 사용하고 동영상은 보지 않는데도 월평균 1GB 이상은 필요합니다. 즉 300MB로는 정상적으로 스마트폰 활용이 불가능한 용량입니다.


순모두다올레 VS LTE데이터선택순모두다올레 VS LTE데이터선택


또 다른 요금제인 순모두다올레28의 경우 데이터 용량도 750MB로 상대적으로 넉넉하고 요금도 KT에서 제공하는 요금제 중에서 가장 저렴합니다. 하지만 조건이 있으니 음성통화의 경우 KT 모바일끼리는 무제한이고 그 외에는 130분의 기본 통화시간이 주어집니다.


전화 사용량이 많다면 LTE데이터 선택 요금제에서 데이터 용량에 따라 적당한 요금제를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저는 전화 사용량이 많지 않고 가장 통화량이 많은 여자친구는 KT이기 때문에 망설임 없이 순모두다올레28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2. 부족한 데이터는 멤버십으로 충전한다.

월 750MB의 데이터 용량은 동영상만 보지 않는다면 적당히 쓸만하지만 역시나 턱없이 모자란 용량입니다. 데이타가 모자라다면 남아도는 멤버쉽포인트를 활용해 봅시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KT 멤버쉽 포인트로 데이타 용량을 구매하는 것이죠. 보통 KT를 2년 이상 사용하면 멤버쉽포인트는 일 년에 약 10만 포인트(10만원) 정도 됩니다. 이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죠.


2. 올레 고객센터 어플올레 고객센터 어플


스마트폰에 있는 올레 고객센터 어플에서 데이타 구매가 가능합니다. 방법은 올레 고객센터 어플 홈화면 옆의 신청 변경 버튼을 누른 후 데이터 충전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3. 데이터 충전하기데이터 충전하기


데이터 충전하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데이터 가격이 포인트로 나옵니다. 아무래도 데이터 용량을 많이 사는 게 1MB 당 단가가 떨어지기 때문에 필자의 경우 주로 멤버십포인트 13000P를 차감하고 1GB를 구매합니다.


4. 데이터 상품 구매데이터 상품 구매


이렇게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부족한 데이터를 KT멤버쉽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팝콘 쿠폰으로 1GB를 무료로 얻자!

2년 이상 KT를 사용한 고객에게는 2, 5, 8, 11월 즉, 1년에 4번 팝콘 쿠폰이란 게 나옵니다.


팝콘 (장기고객 혜택쿠폰) 혜택

 1) 데이터 1GB 무료

 2) 올레tv 모바일팩 (전용데이터10GB포함) 1개월 무료

 3) 통화 30분 무료

 4) 기본알 (청소년용) 5천알 무료 중 택 1


팝콘 쿠폰으로는 데이터 1GB 무료나 통화 30분 무료 등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단 다양한 혜택 중 1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무조건 데이터 1GB 무료로 사용하죠.


5. 올레 고객센터 어플 고객혜택올레 고객센터 어플 고객혜택


팝콘 쿠폰 사용방법은 올레 고객센터 어플 홈화면에서 고객혜택을 선택한 후 쿠폰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6. KT 팝콘 쿠폰KT 팝콘 쿠폰


쿠폰 확인하기를 누르면 MY쿠폰 창으로 바뀌고 여기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창에서 팝콘쿠폰을 데이타로 사용할 것인지 무료통화 등으로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고 등록하면 됩니다. 참고로 팝콘을 통해 추가된 데이터는 기본 제공 데이터보다 우선적으로 차감됩니다.


7. KT 팝콘 쿠폰 확인KT 팝콘 쿠폰 확인


4. LTE 데이터 룰렛으로 대박을 노려보자.

로또나 뽑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볼만합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KT에서는 매달 25일~말일까지 멤버쉽 1800원을 걸고 뽑기를 하는 게임을 제공합니다.



몇 번 해보았지만 결과는 항상 같죠. 1800포인트 차감되고 100MB 데이터를 받는 것. 차라리 13000포인트 써서 1GB 데이타를 구매하는 것이 속 편하고 경제적인 거 같습니다.


8. 올레 고객센터 어플 데이터 룰렛올레 고객센터 어플 데이터 룰렛


그래도 LTE 데이타 룰렛을 기어코 하고 싶다면 올레 고객센터 어플 홈화면에서 LTE데이터 룰렛 메뉴를 누르면 됩니다. 행운을 빕니다~


9. KT LTE 데이터 룰렛KT LTE 데이터 룰렛


이처럼 저렴한 요금제를 쓰더라도 멤버쉽포인트나 쿠폰으로 부족한 데이터 용량을 채워가며 사용한다면 휴대폰 요금을 3만원대로 낮출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방법은 저의 생활패턴에 최적화된 방법입니다. 무조건 따라 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통화량, 데이타 사용량, 통신사 정책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선택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