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림판 또는 프로그램으로 색상코드 찾기

IT

by 강가이버 2018. 3. 3. 22:20

본문


블로그를 하다 보면 아! 이 색깔 참 맘에 든다. 내 글에 활용해 볼까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스토리에서 글자색을 맘에 드는 색으로 바꾸려면 고유의 색상코드를 알아야 합니다. 간단하게 색상코드 찾는 방법 2가지 소개합니다.

 

 

html이나 CSS 코드에서 색상을 바꿀 때도 이 색상코드를 알아야 합니다. 그럼 맘에 드는 색깔의 코드를 어떻게 찾을까요? 제가 아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그림판으로 찾는 방법과 Fori color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Fori color로 찾는 방법이 훨씬 쉽습니다. 그럴 환경이 안 될 경우는 그림판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2-티스토리-글자색-색상코드
티스토리-글자색-색상코드

 

 

1. Fori color 프로그램으로 색상코드 찾기

일단 Fori color를 다운받으세요.

 

FColor.exe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뜨는데요. S(select)를 누르고 원하는 색상이 있는 곳을 마우스로 찍으면 바로 색상코드가 표시됩니다. 저는 네이버로고의 색깔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3-색상찾기-프로그램-실행
색상찾기-프로그램-실행

 

네이버 로고를 클릭하니 #00C43B라고 색상코드가 바로 나오네요.

 

4-네이버-색상코드-조회
네이버-색상코드-조회

 

 

2. 그림판으로 색상코드 찾기

그림판은 약간 불편하긴 한데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먼저 화면을 프린트스크린해서 그림판에 붙여 넣습니다. 그리고 그림판 도구 중 스포이드 기능을 누르고 원하는 색상이 있는 곳, 즉 네이버 로고를 찍으면 색1이 네이버로고의 색깔로 바뀝니다.

 

5-그림판으로-색깔-찾기
그림판으로-색깔-찾기

 

이 상태에서 색편집 버튼을 누르면 빨강, 녹색, 파랑에 숫자가 표시되죠.

 

6-그림판-색편집
그림판-색편집

 

이 상태에서 네이버에서 색상코드표 또는 색상표라고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색상팔레트가 나옵니다. 여기에 그림판에 나온 RGB 숫자를 입력하면 색상코드가 조회됩니다.

 

🔗 네이버 색상코드표

 

7-네이버-색상코드표
네이버-색상코드표

 

#00C43B로 Fori Color에서 찾은 코드와 일치하네요. 이처럼 Fori color 프로그램과 그림판으로 색상코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