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텔레그램 스티커 webp 이미지 파일을 png 로 변환하는 방법

IT

by 강가이버 2018. 6. 20. 21:45

본문


텔레그램 사용하다 마음에 드는 스티커가 있어 다운 받으려고 했습니다. 생각처럼 간단하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결국 성공했습니다. 텔레그램 스티커는 webp 라는 이미지파일로 별도의 프로그램이 있어야 열리더라고요. 그래서 webp 이미지파일을 png 파일로 변환시키니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1. 텔레그램 스티커 webp 이미지 파일을 png 로 변환하는 방법  



1. 텔레그램 PC버전 스티커 이미지 다운로드

먼저 텔레그램 스티커 다운은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PC버전에서 스티커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이미지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텔레그램 스티커 다운로드텔레그램 스티커 다운로드


그렇게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려니 webp 라는 생소한 확장자로 저장이 되네요. 


3. webp 파일webp 파일


2. webP? 웹피가 뭐지?

webp는 2010년 9월 구글에서 출시한 이미지 파일 포맷입니다. 기존 이미지 포맷보다 압축율이 좋으니 웹사이트 트래픽 감소와 속도 증가 효과가 있겠죠. 구글 기반의 크롬이나 안드로이드 위주고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가 있어 jpeg, gif, png 처럼 아직 대중적인 이미지 파일 포맷은 아닙니다. 제 컴퓨터에서도 실행이 되지 않네요. 



3. webP 를 PNG 이미지로 변환

알아보니 이미지 폼맷 변환을 해주는 좋은 사이트가 있네요. 아래 이미지 클릭하면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4. online convert


Online convert라는 사이트로 이미지 뿐만 아니라 영상, 오디오, 문서 등 다양한 파일의 포맷 변환이 가능하네요. 변환하는 방법도 쉽습니다. 


먼저 파일선택해서 변환할 파일을 업르드합니다. 셋팅이 많이 있는데 저는 Quality setting 만 Best quality로 바꿔 좋습니다. 최대한 원본과 비슷한게 좋겠죠. 


5. png 이미지로 변환png 이미지로 변환


셋팅을 하고 Convert file 만 누르면 끝!!


6. png 이미지 다운로드png 이미지 다운로드


변환된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 되네요. 


텔레그램 스티커를 다운받는 방법과 webP 이미지파일 변환하는 방법도 알게 되었습니다. 뭔가 쉽지는 않았지만 새로운 걸 알게 되었으니 만족스럽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