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 멤버십 폰마우스 개봉기 및 사용후기

리뷰

by 강가이버 2016. 8. 7. 22:59

본문


>KT 멤버십에서 무선마우스 이벤트를 하길래 응모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응모 후 한참을 잊고 있었는데 어느 날 당첨이 되었다는 문자와 함께 택배가 하나 왔습니다. 오늘은 KT에서 받은 KT 폰마우스 개봉부터 사용 후기까지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1. KT 멤버십 폰마우스 개봉기 및 사용후기

  

 

 

박스를 열어보니 심플하고 고급스런 원형 케이스에 폰마우스가 들어 있습니다. 구성품도 심플하네요. 폰마우스와 USB 케이블, 사용설명서 이렇게 3종이 들어있습니다.

 

2. KT 멤버십 폰마우스 개봉
KT 멤버십 폰마우스 개봉

 

그러면 도대체 이 폰마우스란 놈은 무엇인가? 이름이 왜 폰마우스인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굳이 따지자면 보조배터리가 내장된 무선마우스라고 하면 될 거 같습니다.


 

1. 기능

1.1 마우스

KT멤버십 폰마우스의 주요 기능은 무선마우스입니다. 물론 아래와 같이 USB케이블을 꽂으면 유선마우스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폰마우스의 충전이 필요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USB케이블을 꽂아서 유선마우스로 사용하면 됩니다.

 

3. 마우스 기능
마우스 기능

 

무선마우스의 경우 2가지 통신방식을 제공합니다. 일반 무선마우스처럼 무선수신기를 컴퓨터에 꽂아서 사용하거나 무선수신기 없이 컴퓨터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식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저는 블루투스로 사용하게 되면 노트북의 블루투스를 켜줘야 되기 때문에 불편했고 무선수신기를 노트북에 꼽는 것이 더 편했습니다. 선택은 개인마다 다를 거 같습니다.


 

1.2. 보조배터리

KT멤버십 폰마우스는 보조배터리 기능도 있습니다. 즉 마우스 자체가 보조배터리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아쉬운 건 용량이 1800 mAh인 점이죠. 요즘 샤오미 보조배터리 20000mAh가 2만원 대에 판매되고 있는 것과 비교하면 턱없이 부족한 용량입니다. 하지만 급할 때 잠깐 충전하는데 사용한다면 꽤 쓸만할 것 같네요.

 

4. 보조배터리 기능
보조배터리 기능

 

2. 사용후기

2.1. 장점

무선마우스도 되고 보조배터리도 됩니다. 2가지 기능이 동시에 되고 휴대성도 좋습니다. 크기도 작아 노트북 가방에 넣어도 큰 부담도 없습니다. 디자인도 상당히 세련되고 예쁘네요.

 

5. KT 멤버십 폰마우스 [출처:올레닷컴]
KT 멤버십 폰마우스 [출처:올레닷컴]

 

2.2. 단점

1) 배터리 용량이 너무 적다.

1800mAh의 배터리 용량은 아무리 생각해도 아쉽습니다. 참 애매한 용량이네요.


 

2) 디자인은 예쁜데 인체공학은 반영이 안된 거 같다.

손이 작은 편인 제가 사용하기도 불편했습니다. 크기도 작은 데다 손에 꼭 들어오지도 않아 사용하기 불편했습니다. 인터넷 서핑 외의 용도로 이 마우스를 사용하면 속이 터질 거 같습니다.

 

6. KT 멤버십 폰마우스
KT 멤버십 폰마우스 [출처:올레닷컴]

 

3) 마우스 클릭음도 크고 힘도 많이 들어간다.

마우스 버튼이 좀 뻑뻑한 느낌입니다. 소리도 상당히 큰 편이네요.

한줄평: 디자인은 예쁘나 기능은 애매하다.

 

7. KT 멤버십 폰마우스 [출처:올레닷컴]
KT 멤버십 폰마우스 [출처:올레닷컴]

 

이렇게 KT멤버십 폰마우스 개봉기와 사용 후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요약하자면 디자인과 휴대성은 좋은데 기능은 별로입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노트북 사용이 많은 분들이라면 하나쯤 노트북 가방에 넣어놓으면 유용할게 쓰일 거 같은 아이템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