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정숯불갈비 장성군 동화면 구워나오는 숯불갈비

방문기

by 강가이버 2018. 12. 1. 20:45

본문


오늘은 장성에 왔네요. 점심을 뭘 먹을지 한참 고민중이었는데 다행히 아시는 분이 장성군 동화면에 있는 화정숯불갈비를 소개해줬습니다. 장성 읍내에서 차로 10분정도 거리입니다. 


장성 맛집 화정숯불갈비



화정숯불갈비 메뉴

이 식당은 숯불구이가 맛있다고 하네요. 점심에는 불고기 백반도 있습니다. 저희는 1인분 14000원인 숯불갈비 3인분과 공기밥 3개를 주문했습니다. 숯불갈비 먹다가 어느 정도 드신 후 공기밥 추가하시면 반찬 더 제공합니다. 


화정 숯불갈비 메뉴화정 숯불갈비 메뉴


반찬이 다양하진 않은데 깔금했습니다. 저는 백김치가 특히 맛있었네요.


화정숯불갈비 반찬화정숯불갈비 반찬



숯불갈비 부드럽고 맛있네요. 

조금 기다리니 숯불갈비가 나오네요. 이 식당이 좋은게 고기를 안구워도 된다는 것!! 거의 다 구워진 상태로 줍니다. 대신 좀더 익히라고 휴대용 가스버너 위에 올려줍니다. 큰 조각으로 나오는데 가위로 자르기만 하면 끝입니다. 

고기집 가면 고기굽는 것이 영 번거로운데 넘 편하네요. 


숯불갈비 3인분숯불갈비 3인분


달콤 짭쪼름한 숯불 양념 갈비네요. 고기도 부드럽고, 와 맛있습니다. 같이 간 분은 조금만 덜 달았으면 좋겠다고 하는데 초딩 입맛인 저한테는 딱이더군요.

3인분에 공기밥까지 먹긴 했는데 약간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후식을 또 먹기는 조금 부담스러웠고, 양이 조금 애매하긴 했습니다. 




주차 정보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인적이 드문 시골이고 주차장도 넓거든요. 이 식당은 아는 사람 아니면 찿아가기 힘들거 같습니다. 소개해 준 지인도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이라고 하네요. 위치는 장성군 동화면 면사무소 근방입니다. 


화정숯불갈비


한적한 시골에서 맛있는 점심도 먹고 쉬고 있는데 귀여운 고양이가 오네요. 식당앞에서 너무나 태연스레 앉아있는 모습이 정말 귀여웠습니다. 식당 나오는 사람마다 고양이 한번씩 예뻐해주고 가더군요ㅎㅎ


사랑스런 고양이



강가이버 평점 ★★★

맛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위치가 좀 애매하긴 해도 요즘은 다들 자가용으로 이동하니 큰 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장성에 왔는데 달달한 숯불갈비가 땡긴다?! 그러면 여기 화정숯불갈비로 가면 만족하실거 같네요. 사장님도 친절하세요. 


주소 : 전라남도 장성군 동화면 수연로 65

Tel : 061-394-777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