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다음 채널 메인 노출 방법과 조회수

IT

by 강가이버 2020. 5. 16. 13:21

본문


티스토리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 메인 노출이 꿈일 것입니다. 포스팅이 네이버 메인 채널에만 노출되어도 조회수가 몇 만명은 기본으로 들어올 텐데요. 저도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해왔지만 네이버에 노출된 적은 한 번도 없고 다음 채널 메인에 2번 노출됐습니다.


1. 티스토리 다음 채널 메인 노출 방법과 조회수  


250여 개 되는 글 중에 2개면 뭐 1%가 약간 안 되는 확률이네요. 오히려 블로그 운영 초반에만 되고 1년을 넘기고 나서부터는 채널 메인에 선정된 적이 없네요. 아무래도 다음은 이제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지 않나 봅니다.


다음 메인 노출 방법

다음 채널은 모바일 화면에서 주제별로 좋은 글을 묶어 놓은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의 오늘 읽을만한 글과 비슷합니다. 네이버만큼은 아니지만 다음 메인에도 노출만 되면 방문자가 급증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다음 메인에 노출될 수 있을까요?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겠죠? 그리고 참신한 소재여야 채택될 확률이 높습니다. 결국 좋은 글을 채택하는 것은 사람이 하는 일입니다. 다음 담당자의 입장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내가 다음 직원이라면 어떤 글을 메인에 올릴까? 고민하면 답이 나옵니다.


2. 다음 채널다음 채널 주제


또한 다음 채널의 주제는 머니, 홈&쿠킹, 동물, 스타일, 자동차, 여행맛집, 직장인, 펀&웹툰입니다. 이 주제에 맞춰서 참신하고 진정성 있는 글을 올리면 채택될 확률이 아주 높겠죠.



다음 메인 노출 포스팅

제 블로그에서 다음 채널에 소개된 글은 "고양이급식소 DIY로 만들기" 와 "고장난 스마트폰 충전기 직접 수리하기" 입니다. 


고양이급식소 글은 "비바람에도 끄떡없는 고양이 급식소"로 제목을 바꿔서 올려 주었네요. 참신한 소재였고 제 경험을 바탕으로 공들여 작성한 포스팅이었는데 이렇게 다음에서 소개도 되니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3. 다음 메인 노출 포스팅비바람에도 끄떡없는 고양이 급식소


 

고양이급식소 DIY로 만들기

캣맘들의 영원한 희망? 바로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마음 놓고 고양이들에게 사료를 줄 수 있는 급식소일 것입니다. 여자친구 또한 캣맘인지라 급식소는 우리의 골치를 아프게 하던 문제였��

kkdww.tistory.com

그 당시만 해도 완전 생초보 블로그여서 조회수가 갑자기 천명에 가까워지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두번째 소개된 글은 "고장 난 스마트폰 충전기 직접 수리하기"로 충전기가 고장 나서 직접 고친 후기를 작성한 글이었죠. 이 글도 소개되자마자 하루 조회수가 수천 명으로 증가했습니다. 


4. 다음 메인노출 조회수고장 난 스마트폰 충전기 직접 수리하기



 

고장난 스마트폰 충전기 직접 수리하기

스마트폰 충전기가 고장 났습니다. 충전이 됐다 안됐다 하는 것이 접촉불량인 거 같습니다. 가지고 있는 핸드폰 충전기 중에서 전선의 길이가 가장 길어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라 그냥 버

kkdww.tistory.com

이렇게 다음 채널에 글이 소개되면 약 3~4일 정도는 조회수의 수직상승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최대 일주일 정도 가는 거 같아요. 


조회수 상승의 기쁨보다는 누군가에게 인정받았다는 기쁨이 더 큰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양질의 포스팅과 참신하고 진정성 있는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다음에서 콕 찝어주는 날이 올 거예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