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출금한도 변경 방법

재테크

by 강가이버 2018. 3. 15. 00:11

본문


카카오뱅크를 사용하면서 주의해야 할게 최초 이체 한도가 200만원밖에 안됩니다. 혹시라도 급하게 몇백만원을 이체해야 될 일이 있는데 한도때문에 막히면 정말 당황스럽죠. 


1.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해제 및 이체출금한도 변경 방법  


다행히 카카오뱅크 이체 및 출금한도 변경은 온라인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증빙서류가 필요하죠. 카카오뱅크에서 200만원 이상 이체나 출금을 하시는 분은 아래와 같이 미리미리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한도계좌

카카오뱅크에서 최초 계좌를 만들면 한도계좌 상태입니다. 이체한도가 하루에 200만원입니다. 저도 그 사실을 모르고 있다가 이체가 안되서 당황했었죠. 



카뱅은 한도해제 신청을 하고 이체한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통장에서 관리를 누르면 계좌관리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한도해제를 누르면 한도해제 신청이 진행됩니다. 


2. 카카오뱅크 한도해제 신청카카오뱅크 한도해제 신청



한도계좌 해제 제출서류

한도계좌 해제 신청할 때 아래와 같이 증빙서류를 사진으로 찍어서 등록해야 합니다. 


1. 직장인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2. 아르바이트 : 고용주 사용자등록증 및 근로계약서

3. 전기/상하수도/도시가스 고지서

4. 관리비 고지서

5. 주민세/재산세/자동차세 납부고지서


저처럼 직장인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프린트할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은 아래 설명해 놓았습니다. 


3. 한도계좌 해제 제출서류한도계좌 해제 제출서류


이처럼 해당되는 증빙서류를 프린트하거나 준비하여 서류의 사진을 찍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서류제출을 하고 질문에 아니요, 없습니다.라고 선택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보통 3영업일 이전에 확인이 끝난다고 하는데 저는 바로 다음날 한도계좌가 풀렸다고 문자가 오더라고요.


4. 한도계좌 해제 신청한도계좌 해제 신청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가능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홈페이지 메인메뉴에 바로 확인서 발급 버튼이 있습니다. 


5.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발급신청을 위해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해야 되구요. 로그인하면 바로 프린트발급이 가능합니다.


6.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이체/출금 한도 변경

한도계좌가 해제가 됐다 해서 이체 및 출금한도가 바뀌는건 아니에요. 200만원 그대로이구 변경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그래서 카뱅의 인증/보안 메뉴에서 이체/출금 한도변경을 해야 됩니다. 


7. 카뱅 이체/출금한도 변경카뱅 이체/출금한도 변경


이체한도는 등급에 따라 다릅니다. 저는 OTP등록까지 해서 1등급인 1일 5억원 / 1회 1억원까지 되는데 굳이 필요없는데 증액해놓을 필요는 없을 거 같아 2등급 기준인 1일 5,000만원 / 1회 1,000만원으로 설정했죠. 


8. 이체한도 조회/변경이체한도 조회/변경


혹시나 부동산 계약과 같은 큰돈이 오고가고 할 때에는 1등급 한도도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영상통화 본인인증 후 임시증액 신청도 가능합니다. 큰돈을 이체할 때에는 꼭 이체 한도를 확인바랍니다. 




카뱅의 좋은점이 인터넷으로 모든 업무가 가능하다는거 같아요. 저희 같은 직장인이 은행영업시간에 지점 가서 일보는건 휴가를 쓰지 않는한 힘들잖아요. 진짜 힘들게 시간내서 가면 줄서서 기다리다 업무마감시간 다 되고요. 전 그러다보니 주거래은행이 자연스럽게 카뱅으로 바뀌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