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맵으로 나만의 맛집지도 만들기

방문기

by 강가이버 2018. 3. 26. 00:31

본문


지도어플 어떤거 사용하시나요? 지금까지 네이버지도를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카카오맵으로 바꿨습니다. 주변에서 카카오맵이 좋다고들 하더라고요. 특히나 맛집검색은 네이버보다 훨씬 낫다고 하네요. 저는 이동이 잦고 외부와 식사할 일이 많아서 맛집이나 식당정보가 중요했거든요. 그래서 카카오맵으로 바꾸고 저만의 맛집지도까지 만들어봤습니다. 카카오맵의 장점과 카카오맵으로 맛집지도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카카오맵으로 나만의 맛집지도 만들기  


카카오맵 어때요?

그동안 그냥 네이버지도를 사용했었죠. 딱히 불편한 점도 없었고 좋다는 느낌도 없었습니다. 그런데 주위를 둘러보니 의외로 네이버맵은 잘 사용하지 않더라구요. 네비도 카카오네비를 쓰는 분들이 많고 기본지도어플도 카카오맵을 사용하는 분들이 주변에 많네요.


이유를 물어보니 다양하네요. 정리를 해보니 아래 3가지 장점으로 압축되네요.


1. 보기가 편하다. 

2. 네이버보다 정보가 정확한거 같다. 

3. 맛집 검색할 때 편하다. 


【카카오맵 설치 링크】



맛집 검색 비교

저는 다른 것보다 맛집정보가 중요하니 카카오맵과 네이버지도를 비교해봤습니다. 제가 아는 식당 하나를 골라서 찾아봤는데 네이버지도는 블로그에 있는 리뷰만 있네요. 반면 카카오맵은 블로그리뷰뿐만 아니라 평점까지 나오고 간략후기도 있네요. 


저같은 사람은 안그래도 바쁜데 블로그 리뷰 하나씩 보고 있을 시간이 없거든요. 카카오맵처럼 간략하게 한줄평이 있는게 빨리 좋은 식당을 고르는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아 이래서 맛집은 카카오맵으로 보는구나 했죠. 


2. 카카오맵 VS 네이버지도카카오맵 VS 네이버지도


카카오맵으로 맛집 지도 만들기

제가 아는 분은 아예 카카오맵에 자기만의 맛집지도를 만들었더라구요. 저한테 자랑삼아 보여주는데 저도 가만 있을 수 없죠. 저도 바로 만들었습니다. 집사 강가이버의 광주 맛집지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아래 그림처럼 식당 검색하고 오른쪽 별모양을 누르면 자동으로 즐겨찾기에 들어갑니다. 


3. 카카오맵 즐겨찾기카카오맵 즐겨찾기


그렇게 맛집을 하나씩 즐겨찾기에 등록하니 아래처럼 저의 광주 맛집지도가 완성되었네요. 지역별로 적절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계속 맛집을 추가하다보면 식당 어디로 가야할지 고민안해도 될거 같습니다.


4. 카카오맵 광주 맛집 지도카카오맵 광주 맛집 지도


다 만들어놓고 보니 왠지 뿌듯합니다. 아시는 분도 이거 하나씩 추가하는 맛이 꽤 쏠쏠하다고 하네요ㅎ. 저도 몇 년 후에는 별로 가득차지 않을까 싶네요.



다음지도와 카카오맵 연동

그러면 모바일 말고 PC에서도 카카오맵을 사용할 수 있을까 궁금했죠. 제가 알기론 PC에서는 다음지도만 있고 카카오맵과는 아예 다른 서비스라 생각했거든요.


확인해보니 카카오맵에 있는 정보를 다음지도와 연동시킬수가 있네요. 다음지도 왼쪽 상단에 연결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5. 다음지도 카카오맵 연동다음지도 카카오맵 연동


다음과 카카오계정을 연동하면 하나만 로그인해도 두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6. 카카오계정 연결카카오계정 연결


다음지도와 카카오맵을 연동하니 아래처럼 광주 맛집지도를 크게 볼 수 있네요.


7. 광주 맛집 지도 (PC버전)광주 맛집 지도 (PC버전)


카카오맵에 바라는점

한가지 아쉬운게 즐겨찾기를 폴더별로 구분하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식당말고도 카페, 가게, 친구집 등 다른 유형의 장소도 즐겨찾기를 할 수 있는데 구분이 안될거 같습니다. 즐겨찾기의 색깔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거 같은데요. 


카카오맵 일주일정도 써봤는데 대만족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식당 고르는데는 최고네요. 기존에 쓰고 있는 어플이 불편했다 하시는 분들은 이 기회에 맵어플 카카오맵으로 한번 바꿔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집사강가이버의 맛집 DB】

광주지역 맛집 리스트

전남지역 맛집 리스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