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조대후문 닭볶음탕 맛집 길목식당

방문기

by 강가이버 2018. 12. 5. 23:45

본문


조대 나온 후배가 조대후문에 닭볶음탕 정말 맛있는 곳이 있다길래 찾아가봤습니다. 극찬을 하더군요. 과연 얼마나 맛있길래ㅎㅎ조대후문쪽은 주차가 불편해서 별고 가고 싶진 않았죠. 다행히 작년에 조선대에서 아주 넓은 무료주차장을 개방해서 그나마 주차가 수월해졌습니다.


0. 광주 맛집 조대후문 닭볶음탕 길목식당


하지만 그것도 역부족이네요. 딱 점심시간이라 무료주차장은 자리가 없네요. 10분정도 골목을 헤메다 겨우 주차를 하고 식당에 들어왔네요.  


조대후문 닭볶음탕 맛집 길목식당조대후문 닭볶음탕 맛집 길목식당


주메뉴는 닭볶음탕이고 곱창, 부대찌개, 제육볶음 등 식사류도 있습니다. 눈에 띄는 것은 가격!! 역시나 대학가라 그런지 가격이 정말 착하네요. 닭도리탕 대가 2만3천원밖에 안합니다. 다른 식당이면 4만원은 넘었던거 같은데 말이죠.


길목식당 메뉴길목식당 메뉴


과연 그 맛은 어떨련지? 오 맛있네요. 매콤하면서 달달한게 계속 손이 가게 만드네요. 조미료가 들어간 달콤한 맛이라 중독성도 쩌네요. 건강한 맛은 아니지만 가끔 이런 음식도 먹어줘야죠.


조대후문 닭도리탕길목식당 닭도리탕


밑반찬은 심플합니다. 오뎅, 도토리묵, 계란, 김치. 주메뉴가 워낙 맛이 강해서 밑반찬은 무슨 맛인지도 모르고 먹었습니다.


길목식당 밑반찬길목식당 밑반찬


후배 얘기론 조대후문 쪽에 닭볶음탕 식당이 많이 있는데 그나마 길목식당이 덜 매우면서도 맛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바로 옆에 있는 마당쇠라는 식당도 맛있는데 거기는 길목식당보다 더 맵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조대후문 닭볶음탕 맛집 마당쇠조대후문 닭볶음탕 맛집 마당쇠



강가이버 평점 ★★★

15년 전에 이 식당을 왔다면 길목식당의 가성비에 반했겠지만 그러기엔 저도 나이를 많이 먹은거 같네요ㅠ 조미료와 설탕의 달콤함때문에 맛있긴 한데, 먹고 나서 왠지 속쓰릴거 같은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나주에 있는 식당 곰바우의 닭도리탕이 지금까지 제일 맛있었습니다. 맵고 달달한 자극적인 추억의 맛을 느끼고 싶다면 여기 길목식당 닭볶음탕이 딱인거 같습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필문대로287번길 18

전화 : 062-223-804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