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운치있는 한옥 면사무소 화순군 능주면 행정복지센터

방문기

by 강가이버 2020. 5. 31. 21:06

본문


화순군 능주면에 일이 있어 갔습니다. 초행길에 중간에 화장실을 찾다가 우연히 면사무소에 들렸는데 와 정말 멋진 면사무소였습니다. 한옥 행정복지센터는 처음 봅니다. 


1. 운치있는 한옥 면사무소 능주면 행정복지센터  


광주, 전남지역 곳곳을 다녔는데 지금까지 본 관공서 건물 중 가장 특이하고 멋진 곳이었습니다. 굳이 왜 한옥으로 건물을 지었을까? 궁금해지네요.


2. 화순군 능주면 면사무소


화순군 능주면

능주면은 화순군의 중서부에 있는 면으로 도곡천을 끼고 있는 고장입니다. 주변에 도곡온천으로 유명한 도곡면이 있고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화순 고인돌공원과도 가깝습니다.


저도 몰랐는데 능주가 유서깊은 고장으로 문화 유산도 많이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조선 16대 임금인 인조의 생모 인헌왕후의 관향(본관)으로, 인조 즉위 때에는 능주목으로 승격이 되었습니다. 능주향교, 정암 조광조선생 적려유허비, 삼충각, 죽수절제아문 등의 문화재가 있습니다.



능주면 행정복지센터

능주면 행정복지센터는 능주의 옛 관아 자리라고 합니다. 역사가 깃들어 있는 자리에 그대로 관아 역할을 하는 행정복지센터가 지어졌습니다. 


3. 화순 능주 볼거리 죽수젤제아문


면사무소 주변에 죽수절제아문, 동헌 등의 문화유산이 있어서 주변과의 조화를 위해 이런 한옥 건물이 탄생했을 것입니다. 전통을 살리면서도 군민들의 편의를 위해 지어진 이곳. 정말 아이디어가 참신합니다. 주차장도 넓어서 좋았습니다. 바로 옆에 능주면 도서관도 있어서 공부하러 오기도 좋을 거 같네요.


4. 화순군 능주 행정복지센터

우연히 화장실 때문에 들렸는데 놀랐던 장소 중 하나입니다. 행정복지센터 주변에 각종 문화유산과 정원이 잘 꾸며져 있습니다. 화순군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주소 : 전남 화순군 능주면 죽수길 73 능주면사무소

능주면 행정복지센터 : 061-379-506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