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의 금값, 금시세닷컴과 국제금시세 실시간 차트 조회하기

재테크

by 강가이버 2021. 3. 4. 23:48

본문


안전자산으로 가장 각광받는 자산 중 하나가 바로 금(Gold)입니다. 골드에 투자하거나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금시세를 틈틈히 확인해야 하는데요. 국내 금값뿐만 아니라 국제 금시세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의 금시세 조회하는 방법과 차트로 국제 금시세 조회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1. 오늘의 금값 조회

가장 간편한 방법은 네이버나 다음같은 포털사이트에서 "오늘의 금시세"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간편하세 시세 확인하기는 좋습니다. 하지만 보다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금시세닷컴과 같은 금시세 전용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네이버 오늘의 금시세

 

금시세닷컴에서는 금시세표와 살 때 시세, 팔 때 시세, 순금, 18k, 14k, 은, 백금 등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보다 보다 다양하고 전문화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금시세닷컴 오늘의 금값

 

2. 국제 금시세 실시간 차트 조회

국내 금시세도 해외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따라서 국제 금시세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특히 실시간 국제 금시세를 조회가 필요할 때에는 전문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편합니다. 인베스팅닷컴(www.investing.com), 블룸버그(www.bloomberg.com), 트레이딩뷰(kr.tradingview.com) 에서 실시간 금시세를 차트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트레이딩뷰가 가장 편하더라고요. Traiding View는 차트분석에 가장 최적회된 툴입니다. 무료회원가입으로 기본적인 차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가입을 하면 보다 전문적인 차트분석이 가능합니다. 무료회원으로도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어서 굳이 처음부터 유료가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트레이딩뷰에서 금시세를 확인하려면 심볼에 XAUUSD를 입력합니다. 국제 금시세 실시간 차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동평균선, 거래량 등 보조지표도 추가하여 차트 분석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뷰 국제금시세 실시간 차트

 

코로나 사태가 심각했던 작년 8월 금시세는 약 2000달러까지 치솟았다가 지금은 1700달러 선으로 떨어진 상태입니다. 금이 안전자산이긴 하지만 오르고 내리는건 주식과 같습니다. 투자시 항상 유의하시기 바라며 국내 및 국제 금시세 실시간 차트를 활용해 보는 것도 투자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