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대공감 추억소환 충장로, 금남로 추억의 충장축제

방문기

by 강가이버 2020. 9. 20. 00:57

본문


매년 10월 광주 충장로와 금남로에서 열리는 추억의 충장축제. 아쉽게도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가 취소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이런 지역 축제까지 영향을 미치네요. 2021 충장축제는 꼭 열리길 기원합니다.


1. 세대공감 추억소환 충장로, 금남로 추억의 충장축제  


충장축제

대한민국 대표 도심길거리 축제인 추억의 충장축제는 동구 구도심의 공동화 현상을 타개하고 충장로, 금남로를 시민에게 개방한다는 취지로 2004년부터 매년 가을 충장로와 금남로에서 개최되고 있습니다. 충장축제는 지역민과 관람객 모두 즐기고 놀며 체험하는 아시아 대표 길거리축제이자 문화예술축제입니다. 

  충장축제 홈페이지

거리퍼레이드, 추억의 거리, 추억의 고고장, 도심 별밤캠핑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올해 20년은 10월 14일~10월 18일(5일간)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축제가 취소되었습니다. 내년 21년에는 꼭 예정대로 개최되길 바랍니다. 광주 충장축제는 이전 세대와 신세대가 함께 서로의 문화를 체험하며 이해하고 즐길 수 있어서 의의 있고 볼만한 축제입니다.


2. 추억의 옛날차 스텔라


추억의 테마거리

2019년 한창 추억의 테마거리 준비할 때 방문했었는데요. 오락실, 국민학교, 극장, 만화방 등의 건물과 가게들을 옛날 그대로 살려놨더군요.


3. 충장축제 추억의 테마거리추억의 테마거리


저도 잊었던 옛추억에 어느새 젖게 되더라고요. 어릴 때 흔히 보던 풍경이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일부러 만들어야 볼 수 있다는 게 세월이 참 무상하네요.


4. 추억의 만화방


충장축제는 가족, 연인끼리 가서 즐기면 참 좋을 거 같습니다. 비록 올해는 취소되었지만 내년에는 저도 꼭 참여하고 가족과 함께 즐겨 보려고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