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추천데이트코스 덕수궁 관람정보

방문기

by 강가이버 2019. 2. 11. 01:48

본문


서울에 살다가 광주에 내려오니 가장 후회되는게 서울구경을 좀더 많이 했어야 하는건데 아쉽더라고요. 게다가 가본 곳마저도 사진이 별로 없으니 더더욱 아쉽구요. 그래도 기억에 남는 데이트코스 중 하나가 바로 덕수궁이었습니다.


1. 서울 추천데이트코스 덕수궁 관람정보 


1. 덕수궁 가는길

지하철 시청역(1, 2호선)에서 내리면 바로 앞이 덕수궁 입구입니다. 1호선 1번이나 2번출구, 2호선 12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서울 거의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지하철타고 오면 어디서나 쉽게 올 수 있습니다.


다만 자가용으로 오는건 비추입니다. 서울은 워낙 주차하기도 힘들고 요금도 비싸서 차를 가지고 다니는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아무튼 지하철역 근처에 있어서 맘만 먹으면 아무때나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 5-1번지


2. 덕수궁 관람 기본정보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바랍니다.

1. 매표 및 입장시간 : 09:00 ~ 20:00

2. 관람시간 : 09:00 ~ 21:00

3. 휴무일 : 매주 월요일

4. 이용요금

- 내국인 대인(만25세이상) : 1,000원

- 내국인 청소년 (만24세이하) : 무료입장

5. 문의전화 02) 771-9951 (덕수궁관리소)


  덕수궁관리소 홈페이지



3. 다양한 볼거리

1)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 안에는 국립현대미술관이 있습니다. 미술에 조예가 깊은건 아니지만 미술관에 들려서 한바퀴 둘러보니까 좋네요. 와 이런 세상도 있구나하고 느껴집니다.  미술관은 수시로 전시작품이 바뀌고 입장료도 바뀌니 방문전 확인이 필요합니다. 미술관 입장료는 덕수궁 입장료와는 별도입니다.


현대미술관은 석조전이란 건물로 우리나라 최초의 서양식 석조건물이라고 하네요. 건물이 정말 멋집니다. 사진을 부르는 배경입니다. 미술관 오기전 홈페이지에서 어떤 전시전이 진행중인지 확인하고 오시면 좋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관람정보

화, 목, 금, 일요일 10:00 ~ 19:00

수, 토요일: 10:00 ~ 21:00 (야간개장)

※ 발권은 관람 종료 1시간 전까지만 가능합니다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월요일 당일 개관 후 그 다음 평일이 휴관일


  국립현대미술관 홈페이지


2. 덕수궁 분수대덕수궁 분수대


2) 궁궐투어

덕수궁은 작은 규모의 궁궐입니다. 천천히 한바퀴돌아도 힘들지 않고 시간도 오래걸리지 않더라고요. 게다가 아름다운 건물 구경도 하고 사진찍다보니 시간이 금방 갑니다.


교과서에서만 보던 물시계 자격루(국보 제229호)가 덕수궁에 있답니다.


3. 덕수궁 세종대왕상덕수궁 세종대왕상


유명한 덕수궁 돌담길도 연인들의 필수코스죠. 덕수궁은 내부도 그렇고 밖의 돌담길도 그렇고 천천히 걸으면서 이야기하기 참 좋은 장소인거 같습니다. 주변에 분위기있는 카페와 맛집도 많아서 코스가 딱 좋습니다.



4. 덕수궁에 대하여

원래는 왕족의 개인저택으로 사용했습니다. 역사를 보면 덕수궁이 역사에 나오는 것은 나라에 큰 일이 있을 때 왕이 임시거처로 사용할 때입니다. 임진왜란때 선조가 임시거처로 사용했었고, 을미사변으로 신변의 위협을 느낀 고종이 러시아공사관으로 거처를 옮긴 후, 다시 덕수궁으로 환궁하였습니다. 고종이 오면서 궁궐로의 면모를 갖추게 되었지만 1904년 덕수궁 대화재와 1907년 고종의 강제퇴위 이후 덕수궁은 그 규모가 대폭 축소되었다고 합니다.


덕수궁의 규모가 축소된게 일제의 영향도 있습니다. 일제에 의해 덕수궁 앞 태평로가 만들어지면서 덕수궁의 크기는 줄어들었고 덕수궁의 입구인 대한문도 뒤쪽으로 물러났습니다. 참 사연도 많고 아픔도 많은 궁궐인거 같습니다.


5. Epilogue

데이트하기도 좋고 서울여행오신 분들도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전 덕수궁의 규모가 작은게 단점이 아니라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힘안들고 한적하게 구경도 하고 소중한 사람과 좋은 시간을 보내기 참 좋은 장소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