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흥동 키조개탕 도화정 꼭 가보시길 강추!

방문기

by 강가이버 2018. 11. 27. 01:46

본문


일 때문에 광주에 살면서 먹어본 음식중에 가장 맛있었던 것 중 하나가 바로 도화정 키조개탕입니다. 저만의 맛집 랭킹 탑3 안에 들어갈만한 식당입니다. 


처음 간 곳이 일곡동에 있는 도화정이었죠. 어느날 키조개탕이 너무 먹고 싶어 다시 찾아갔건만...

식당이 없어졌습니다.  


광주 맛집 도화정 키조개탕

얼마나 당황스럽던지. 분명 망할 식당은 아닌데. 어디로 이전한건지? 그렇게 아쉬움만 남긴체 돌아섰었죠. 


한참 후에 문흥동에도 같은 상호의 식당이 있고 주메뉴도 키조개탕인걸 알았네요. 아무래도 같은 주인인거 같긴 한데 뭐 가봐야 알겠죠. 




드디어 고대하고 기다리던 문흥동 도화정에서의 점심 식사!!


일곡동과 맛과 반찬 똑같네요. 같은 주인이었나 봅니다. 식당때문에 이렇게 애태워 보기는 처음이네요. 

얼마나 맛있게 먹었는지 사진도 거의 안 찍었습니다ㅎㅎ


도화정 키조개탕도화정 키조개탕


키조개가 보이시나요? 하얀 국물에 키조개가 듬뿍 들어있답니다. 김가루와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죠. 

구수하고 담백한 국물에 쫄깃한 키조개의 식감이 가히 최고입니다.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요. 8천원에 이렇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다니, 돈이 안아깝습니다. 


광주 맛집 도화정 메뉴광주 맛집 도화정 메뉴


올 때마다 점심때라 키조개탕만 먹고 갔네요. 다음엔 키조개 구이 꼭 한번 먹어보려구요.


주차는 조금 힘들어요. 워낙 복잡한 동네에 있고 근처에 다른 유명한 식당도 많아서 혼잡합니다. 그래도 주변 골목 돌다보면 주차공간 한두자리는 있을 거에요. 



강가이버 평점 ★★★★★

말이 필요 없습니다. 저랑 같이 다니는 직원도 자기가 먹어본 것 중에 가장 맛있었다고 하네요. 여기 같이 가서 맛없다는 사람 못 봤습니다. 아직 안가보셨다면 강추합니다.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동 954-9번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