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박물관 관람안내, 부담없이 언제나 갈수있는 광주명소

생활정보

by 강가이버 2019. 2. 16. 18:12

본문


어렸을때 광주박물관을 관람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납니다. 지금도 광주박물관을 자주 가곤 하는데 관람이 아니라 주차하러 가거나 화장실 때문에 가고 있네요. 언제 날 잡아서 제대로 관람좀 해야겠습니다. 교통도 좋고 무엇보다도 관람료도 공짜니까요. 가기전 국립광주박물관에 대해 좀 알아보고 가려고요.


1. 광주박물관 관람안내, 부담없이 언제나 갈수있는 광주명소 


1. 오시는길

광주의 대중교통은 아직은 지하철보다는 버스가 대세입니다. 광주박물관도 지하철로는 못 오고 버스를 타고 오셔야 합니다. 버스편은 많이 있습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자가용입니다. 고속도로 서광주IC에서 빠지면 바로 광주박물관이라 교통편이 좋습니다.


주소 : 광주 북구 하서로 110 (매곡동 430번지)

전화번호 : 062-570-7000



2. 관람안내

1) 관람시간

평일 (월~금요일) : 10:00~18:00

토요일 : 10:00 ~ 21:00 (야간개장 / 3월 ~ 10월)

일요일 및 공휴일 : 10:00 ~ 19:00 

※ 매표는 마감시간 30분 전



2) 휴관일 : 매년 1월1일, 설날 · 추석 당일

3) 관람료 : 무료 (단, 유료 특별 기획전시 제외)

기타 국립광주박물관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참조해 주세요.


  국립광주박물관 홈페이지

2. 국립광주박물관 관람안내광주박물관 관람안내


일년에 3일 빼고 개장하네요. 와 정말 언제라도 갈 수 있는 곳입니다. 3월부터 10월까지는 야간개장도 하니 늦은 시간에 가도 광주박물관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광주명소 국립광주박물관국립광주박물관


3. 전시정보

광주박물관은 상시전시와 특별전시가 있습니다. 특별전시 스케줄은 미리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시전시 현황

1F : 선사 · 고대문화실, 농경문화실

2F : 불교미술실, 도자실, 서화실, 신안해저문화재실

옥외 전시 : 고인돌공원, 강진청자가마, 불교미술


광주박물관은 2층까지 상시전시관을 열고 있습니다. 전 신안해저문화재실이 궁금하네요. 신안에서 보물이 많이 발견되었다는데 과연 어떤 것들인지 꼭 보고 싶습니다.


건물 외부의 정원에도 볼거리가 있답니다. 고인돌, 가마, 불교미술(탑과 조각상) 등이 있으니 구경도 하고 야외에서 시진찍기도 좋습니다.



4. 광주박물관의 좋은점

1) 연중 무휴, 무료

1년에 3일 빼고는 아무때나 갈 수 있고 게다가 무료로 박물관 관람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아무때나 부담없이 놀러갈 수 있는 곳입니다.


2) 사진찍기 좋은 곳

지인들이 봄이나 여름에 가면 사진찍기 참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오죽하면 웨딩사진도 찍는다고 하니, 연인분들 사진찍으러 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날씨 좋을 때 가면 참 좋겠네요.


3) 주차장과 화장실 개방

제가 가장 마음에 드는 점입니다. 드넓은 주차장과 화장실이 항상 개방되어 있다는 것이죠. 장기주차는 안되겠지만 업무하다가 차를 놓고 이동해야할 때 참 좋습니다. 저는 다른 회사 직원과 이동이 필요할 때 여기서 만나서 차를 놓고 한 차로 이동하죠. 화장실도 있고 카페도 있겠다, 심지어 고속도로 근처라 접근성도 좋아서 만남의 장소로는 최고라 생각합니다.


4. 드넓은 주차장광주박물관 주차장


4) 카페 자미탄

국립광주박물관 내부에는 따로 편의점같은 시설은 없고요. 자미탄이라는 카페가 있습니다. 아메리카노 2,000원으로 가격도 적당하고 맛도 괜찮습니다. 그래서 가끔 지나가는 길에 들르곤 합니다. 주차걱정도 안해도 되고 카페와 화장실이 있어서 잠깐 쉬기에도 참 좋은 장소입니다.


5. 마치며

언제쯤 전시장에 들어가서 관람할 수 있을까요. 항상 맘만 먹고 미루다보니 시간만 가고 있네요. 이렇게 좋은 광주의 명소를 주차장과 화장실로 이용하고 있는 제가 부끄럽네요. 날씨 따뜻해지면 광주박물관으로 나들이 가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