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산화수소 빨래로 찌든때 제거하기

생활정보

by 강가이버 2016. 9. 21. 00:00

본문


베개가 너무 더럽네요. 찌든때가 끼여 아무리 빨아도 누렇습니다. 버려야 되나 아니면 어떻게든 찌든때를 제거해서 더 써야 되나 심각하게 고민 중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 검색으로 좋은 방법이 없나 찾아보니 과산화수소(Hydrogen Peroxide)를 이용하여 배게를 빨면 놀라울 정도로 깨끗해 진다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1. 과산화수소 빨래로 찌든때 제거하기  

과산화수소 구매

과산화수소는 약국에서 구매하면 됩니다. 250ml 한 통에 700원이네요. 가격이 싸서 좋습니다.

  

 2. 과산화수소과산화수소


빨래 물에 불리기

과산화수소도 준비됐겠다 본격적으로 빨래에 들어갔습니다. 찌든때 제거 효과를 배가하기 위해 뜨거운 물에 과산화수소 반 통을 넣고 세제까지 털어 넣었습니다. 그리고 고무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배게피를 주물러 주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물이 검게 변하는 걸 보니 효과가 있긴 있나 보네요. 그렇게 하루를 물에 불렸습니다.

 

3. 빨래 물에 불리기빨래 물에 불리기

  

과산화수소 빨래 결과

하루가 지나고 베개피를 세탁기로 돌리고 말려보니 배게피가 몰라보게 깨끗해졌습니다. 비록 아직도 찌든때가 남아있지만 이 정도면 많이 깨끗해졌네요. 세제로는 아무리 빨아도 저 정도로 깨끗해진 적이 없었거든요. 역시 과산화수소가 강력하긴 하나 보네요.



전후 사진을 비교하면 좋겠지만 전상태가 너무 심각하여 생략했습니다ㅠ. 이불이나 다른 옷들도 노랗게 변색되고 찌든때가 안 지워진다고 버릴게 아니라 마지막 방법으로 과산화수소 빨래를 해볼 생각입니다. 참고로 색깔 있는 빨래는 색이 빠질 수 있으니 조심하길 바랍니다.

 

4. 과산화수소 빨래 결과과산화수소 빨래 결과

 

우리집 고양이도 맘에 드는지 베개 옆에서 잘 자네요. 저 자리는 제가 잘 때 이 녀석의 고정석입니다. 항상 제 머리맡에서 자는 고양이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 베개의 청결을 위해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물론 제 건강을 위해서도 더 부지런해져야 됩니다. 털털하고 게으른 집사 때문에 이 녀석이 고생이 많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