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 나들이 추천 광주김치박물관 무료 관람

방문기

by 강가이버 2022. 8. 28. 19:50

본문


광주에 김치박물관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별의별 박물관이 다 있다지만 김치박물관이 있을 줄이야. 이번에 다녀왔는데 규모도 크고 볼거리도 많아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주차도 편하고 관람료도 무료라 부담 없이 다녀오기 딱 좋았습니다.

 

 

 

1. 광주 김치타운

전라도는 음식이 맛있기로 유명하죠. 특히 광주는 기후가 온화하고 기름진 농토와 풍부한 산물 덕분에 예로부터 음식문화가 발달하였습니다. 특히 광주 김치는 맛이 깊고 진하며 감칠맛이 뛰어나기로 유명한데요.

 

광주 김치타운

 

광주 김치를 알리고 김치문화 발전을 위해 2010년도에 광주광역시에서 광주 김치타운을 설립하였습니다. 김치박물관, 김치교육체험장, 김치발효식품관, 김치공장 등 김치관련시설이 모여 있으며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및 축제, 행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치 발효식품관

 

매년 10월에는 광주세계김치축제가 열리고 11월~12월에는 빛고을 김장대전을 개최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2. 광주 김치박물관 안내

김치타운 내에는 김치박물관, 발효식품관, 토굴미디어아트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데요. 김치박물관에서는 김치의 역사, 재료, 팔도 대표김치 소개, 김치에 담긴 과학적인 원리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간다면 이렇게 김치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을 통해 김치에 대한 거부감도 줄어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고요.

 

광주 김치타운 탐방 안내지도

 

◎ 김치박물관 이용안내
관람시간 : 09:00~18:00 (폐관 30분 전까지 입장가능)
휴관일 : 매주 월요일(정기휴관일), 1월1일, 설날 및 추석 당일
박물관 관람 입장료 : 무료
김치박물관 안내 : 062-613-8223, 단체관람 해설 사전예약 가능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60(임암동)
김치타운 홈페이지 : https://www.gwangju.go.kr/kimchitown

 

 

김치박물관 관람 외에도 김치공장 견학, 교육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김치타운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3. 편의시설

김치 타운 내에 식당, 카페, 김치 판매장 등 편의시설도 있습니다. 중간중간 밥도 먹고 커피도 마실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구내식당은 11:30~14:00까지 운영(주말/공휴일 제외)하는데 생각보다 사람이 많았습니다. 맛은 평범했지만 가격 대비 훌륭했습니다.

 

김치타운 구내식당에서 점심식사

 

회의실, 세미나실, 다목적홀 등 김치타운의 시설을 대관할 수도 있습니다. 광주시에서 운영하므로 대관료도 상당히 저렴합니다. 100석 규모의 다목적홀이 4시간에 30,000원입니다. 워크샵, 교육, 회의 등의 장소로도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식당, 카페도 김치타운 안에 있어서 대관하기 참 좋은 곳이더라고요. 대관 문의는 김치타운 사용 가능 시설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주 김치타운 부지가 상당히 넓습니다. 김치 하나로 이렇게 큰 규모의 타운이 만들어질 거라곤 상상도 못 했습니다. 하지만 박물관, 문화체험 등 각종 콘텐츠와 김치공장, 김치연구소 등 시설이 알차게 들어 있더라고요. 광주 나들이 장소로 광주김치박물관 추천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