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고의 요리만화 요리왕비룡

My Story

by 강가이버 2019. 12. 7. 22:48

본문


어른이되어도 재미있게 본 인생만화 다들 있으시죠? 저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마다 이 애니가 생각납니다. 바로 요리만화의 최고봉 요리왕비룡입니다.   


최고의 요리만화 요리왕비룡 

요리왕비룡

시놉시스

요리천재 비룡이 중국대륙을 누비며 요리대결을 통해 최고가 되어 가는 여행. 

줄거리

각 화마다 옴니버스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먼저 악한 요리사와 요리대결이 이루어집니다. 불리한 상황에서 요리 대결이 시작되지만 결국 주인공의 승리로 끝나는 식입니다. 이 와중에 요리를 맛보는 사람들의 미친듯한 리액션을 보는 재미가 꿀잼입니다. 매 화마다 이런 내용이 반복되는데 이게 안 질리고 중독성 있습니다. 

요리왕비룡 더빙판

한국에서는 1999년 요리왕비룡으로 더빙 방영하였습니다. 저는 일본판 더빙판 둘다 봤는데 더빙판도 괜찮았습니다. 이 만화의 클라이막스인 요리를 먹고 리액션하는 연기는 오히려 국내 성우들의 연기가 더 맛깔나게 잘 표현한거 같습니다. 


2019년 2월, 신버전으로 애니메이션이 제작된다고 합니다.



등장인물

비룡 (류 마오신) : 주인공, 천재 요리소년, 항상 창의적이고 놀라운 비법으로 요리대결에서 백전백승

유란 (메이리) : 히로인, 비룡과 서로 좋아하는 사이, 글래머

장룡 (초유) : 유란의 아버지로 광주 최고의 식당 양천주가의 부요리장. 카리스마 담당. 

만사통 (라우 대사부) : 양천주가의 요리장. 일선에서 물러남. 뛰어난 미각으로 요리심사 담당.

천봉 (쉘) : 최고의 면점사(만두, 면요리 전문 요리사)로 비룡과의 승부에 패한 후 비룡과 친해짐.

일석 (레온) : 양천주가의 천재요리사였지만 수행을 떠남. 해산물 전문, 최고의 칼솜씨. 

소호 (시로) : 말썽쟁이 악동. 


중독성있는 리액션과 음악

이 만화의 최고는 바로 요리를 먹고 나서 병맛같고 오버스러운 리액션입니다. 요리를 먹고 사람들이 감동하는 장면 하이라이트가 있죠. 식탁이 날아다니고, 하늘을 날아다니고, 우주를 떠다니고, 화산이 폭발하고, 소용돌이가 치는 등, 별에 별 효과가 다 나옵니다. 배경음악도 이런 오버액션과 정말 잘 어울립니다. 


요리왕비룡 미미 모음요리왕비룡 미미


지복 至福 : 지극한 행복

미미 美味 : 매우 뛰어난 맛



처음엔 너무 어이가 없어서 헛웃음이 나옵니다. 하지만 만화를 보면 볼수록 오늘은 요리를 먹고 어떤 리액션을 할까 점점 기대하게 됩니다. 이 리액션이 요리왕비룡의 클라이맥스이자 백미입니다. 



다시보기

유튜브에서도 전편을 볼 수 있긴 한데 화질이 별로 안좋고, 저작권 때문인지 중간중간 더빙판, 자막판이 섞여있습니다. 


저는 네이버시리즈에서 더빙판을 보는걸 추천합니다. 회당 600원이고 전편은  21,840원이네요. 이 만화 정도면 돈내고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버시리즈 요리왕비룡



요리란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것. 이게 요리왕비룡의 주제입니다. 음식을 통해 소중한 사람과 더욱 가까워지고 행복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중한 사람을 위해 직접 요리를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