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추천 반응형#2 오른쪽 사이드바 버전

IT

by 강가이버 2019. 10. 19. 20:49

본문


블로그 스킨은 블로그의 얼굴이라 정말 중요합니다. 사람의 첫인상 처럼요. 물론 좋은 글을 쓰는것이 우선이 되어야 겠지요. 몇년 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마지막으로 정착한 스킨이 지금 쓰고 있는 거에요. 지금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이 스킨을 유지하려고요. 스킨 바꾸는게 보통일이 아닙니다.ㅠ


1.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추천 반응형#2 오른쪽 사이드바 버전 


1. 티스토리 반응형#2 스킨

제가 쓰고 있는 스킨은 티스토리 공식스킨인 반응형#2를 수정한 버전입니다.


이 스킨 디자인이 정말 깔끔하고 예뻐요. 게다가 사이드바의 메뉴버튼을 통해 메뉴나 태그 최신글에 쉽게 접근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반응형 스킨이라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초보분이라면 이 스킨 강력추천합니다.



2. 메인 메뉴는 오른쪽

네이버, 구글의 시작화면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이 필요한 메뉴가 모두 오른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오른손잡이라 마우스를 조작할때 화면 오른쪽이 더 편합니다. 저도 불편한데 블로그 방문객은 더더욱 불편하니 제 글이나 블로그를 더 보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래서 메인 메뉴를 오른쪽으로 옮기는 작업을 했습니다.


2. 네이버 구글 메인 메뉴 위치네이버, 구글 메인 메뉴 위치


3. 반응형 #2오른쪽사이드바 V.1.0.0

1) 티스토리 반응형 #2 원본에서 사이드바, 버튼 등의 위치만 수정

2) 사이드바 오른쪽으로 정렬

3) 사이드바에서 메뉴버튼 오른쪽, 검색버튼 왼쪽으로 변경




티스토리 반응형#2 오른쪽사이드바 Ver.1.0.0.zip


3. 반응형 #2 스킨 사이드바 위치 변경반응형 #2 스킨 사이드바 위치 변경


4. 마치며

쉽지 않았지만 마치고 나니 뿌듯하네요. 이 스킨 저의 인생스킨이 되어버렸으니까요. 저는 기본적으로 위치만 바꿔놨고 나머지 세세한 스킨수정은 별도로 진행해야 됩니다. 도움이 되길 바래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