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세먼지어플 추천 에어비주얼로 공기오염 대비 건강관리

생활정보

by 강가이버 2019. 3. 11. 00:11

본문


미세먼지때문에 전국이 난리네요. 저도 작년까지만해도 미세먼지가 뭔지도 잘 몰랐고 별로 신경도 안 썼는데 이게 보통일이 아니네요. 건강을 위해 미세먼지용 마스크도 쓰고 있습니다. 마침 미세먼지 관련해서 괜찮은 어플을 알게 되어 소개합니다. 에어비주얼이란 어플인데 미세먼지 관련한 모든 현황과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2019/01/24 - [생활정보] - 미세먼지마스크 보령 5WHY KF94 리뷰


1. 미세먼지어플 추천 에어비주얼로 공기오염 대비 건강관리 


1. AirVisual 설치

아래 버튼을 누르면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어플인데도 광고도 없어서 좋더라고요. 설치하고 셋팅도 간편합니다. GPS와 연동하면 현재 위치로 자동으로 셋팅됩니다.


  AirVisual 설치


2. 미세먼지어플 에어비주얼미세먼지어플 AirVisual


2. 에어비주얼 기능

이 어플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게다가 데이터 출처도 한 곳이 아니라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에어코리아, AirVisual 등 세 곳의 데이타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정확도도 높습니다. 다만 제가 사는 광주는 AirVisual 데이타만 활용하네요.


현재 위치와 등록한 장소의 미세먼지 현황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날씨와 함께 미세먼지 예보도 제공합니다.


3. 미세먼지 현황 및 예보미세먼지 현황 및 예보


그리고 건강 권장사항에서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주니까 편하네요. 현재 서울은 민감한 사람들은 야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된다네요.



현재 오염물질 수치도 알려주며, 미세먼지 예보도 확인 가능합니다. 월요일부터 미세먼지가 또 심각해 지나보네요.


4. 미세먼지 건강 권장사항미세먼지 건강 권장사항


시간별, 일별 미세먼지 현황도 확인할 수 있네요. 오전10시와 오후 3시가 가장 심하네요. 와 이 어플 정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5. 미세먼지 시간별 지역별 현황미세먼지 현황


게다가 세계 도시의 미세먼지 현황도 알수 있어요. 역시 중국이네요. 와 베이징같은 도시에서 어떻게 사나요.


6. 공기오염 AQI 가이드AQI 가이드


AQI(Air quality index) 가이드는 공기오염지수로 지수별로 현재 상태와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려주는 지표입니다. 서울도 특정 지역은 나쁨에 해당하는 상태입니다.



AQI 지수 나쁨은 심장과 폐로 인한 부작용 및 증상악화의 가능성이 증가할 것이며, 민감한 사람들은 특히 더 해당됩니다. 입니다. AQI지수가 나쁜 지역은 필히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착용해야겠습니다.


7. 공기오염 지도미세먼지 지도


지도 기능도 한눈에 보기에 참 좋습니다. 중부지역이 가장 미세먼지가 심각하고 남쪽 지역은 괜찮네요.


3. Epilogue

광주도 지금은 괜찮은데 가끔 서울보다 더 미세먼지 지수가 높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어플을 통해 건강관리를 잘 해야 되겠습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 특히나 노약자가 있는 집은 미세먼지 체크를 잘 하셔서 대응하시기 바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