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주 대표 초대형 철물점 리오 건축자재공구 백화점

방문기

by 강가이버 2022. 9. 16. 18:43

본문


동네에 꼭 있는 가게 중 하나가 바로 철물점입니다. 살다 보면 각종 공구나 자재가 꼭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그렇게 자주는 아니지만 없으면 아주 불편한 상점이 바로 철물점이죠. 저는 집안일뿐만 아니라 업무상 공구나 자재가 필요해서 철물점을 자주 찾는 편인데요.

 

 

동네 철물점도 좋지만 상품이 다양한 것은 아니죠. 이럴 땐 초대형 철물점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광주에서는 리오 건축자재공구 백화점이 가장 유명한데요. 제가 직접 방문해 보았습니다.

 

 

1. 리오 건축자재 공구 백화점 주소, 영업시간

리오 건축자재 공구백화점은 서구 동천동에 있습니다. 운암동과 상무지구 사이입니다. 빛고을대로와 하남대로가 가로지르는 곳으로 그만큼 접근성도 좋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로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주소 : 광주 서구 하남대로550번길 19-34 리오건축자재공구백화점
전화번호 : 062-513-4566
영업시간 : 월~토 07:00~18:30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2-리오건축자재공구백화점-주차장
리오건축자재공구백화점-주차장

 

처음 리오를 찾았을 때 어마어마한 규모에 놀랐습니다. 리오 건축자재백화점은 광주광역시 최대 규모로 취급 제품만 20,000여 개인 대형 철물점입니다. 건물은 2층까지 있으며 1층은 철물, 자재를 다루고 2층은 안전용품이 있었습니다. 주차장도 꽤 넓어서 좋았고요.

 

 

2. 취급 품목과 브랜드

없는 게 없다는 말이 꼭 리오를 말하는 거 같습니다. 전동공구, 수공구, 페인트, 케미칼, 창호, 인테리어, 철물, 운반 용품, 산업용품, 안전용품, 캠핑용품, 농자재, 도어록, 렉산 등 온갖 자재, 철물, 공구가 다 있습니다.

 

3-전동공구
전동공구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보쉬, 디월트, 밀워키, 마끼다, 계양, 아임삭, 패스툴, 스탠리, 웍스, 힐티, 제일타카, ES, 신콘, 영우, SATA, 드레멜, KCC 페인트, 아메리칸스탠다드, 게이트맨 등이 있습니다. 규모에 걸맞게 취급하는 품목과 브랜드가 정말 다양하더라고요.

 

4-기계-수공구
기계-수공구

 

3. 리오 건축자재 공구 백화점 방문기

전동공구/ 케미칼 / 기계수공구 등 큰 항목별로 선반이 나눠져 있어서 찬찬히 둘러보면서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5-케미칼
케미칼

 

하지만 규모가 너무 커서 제가 원하는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직원에게 물어보니 바로 위치를 알려주네요. 제가 사러 간 부품이 그렇게 흔한 게 아니었는데, 직원분이 듣자마자 검색하지도 않고 바로 선반 위치를 알려주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제품이 어디에 있는지 모두 머릿속에 꾀고 있는 건데 정말 대단했습니다.

 

 

워낙 규모가 커서 철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아이쇼핑만 해도 좋을 거예요. 저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구경하다 왔습니다. 다만 오픈한 지 오래돼서 그런지 매장 자체가 좀 오래돼 보인다는 느낌은 좀 들더라고요. 이번에 새로 생긴 광산구의 대형 철물점 베스트 건축자재백화점과 비교가 되긴 했습니다. 하지만 규모로만 따지면 리오가 더 컸습니다.

 

광주에 이렇게 큰 철물점이 있다는 것을 너무 늦게 알았네요. 회사 동료가 자꾸 리오에서 뭘 산다고 하길래, 도대체 리오가 어디냐고 물었더니 알려주더라고요. 대형 철물점이라 제품의 종류도 많고, 가격도 저렴해서 앞으로 자주 찾을 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