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잇에서 스팀과 스팀달러를 업비트로 전송하는 방법

IT

by 강가이버 2018. 2. 22. 16:47

본문


업비트에서 스팀과 스팀달러 지갑을 오픈했다네요. 스팀잇 사용자라면 너무나 환영할 일이죠. 왜냐면 지금까지 스팀이나 스팀달러를 원화로 바꾸려면 해외거래소를 통해서 와야 했기 때문에 수수료며 시간이며 번거로운게 한두가지가 아니었거든요. 




저도 테스트 삼아 스팀달러를 원화로 바꿔볼까 했는데 너무나도 복잡한 과정에 나중에 더 모이면 해보자하고 포기했죠. 그런데 마침내 업비트에서 입출금이 지원되면서 과정이 정말 간편해졌습니다. 


1. 스팀달러 & 스팀 지갑 생성

업비트에서 입출금 항목으로 가서 스팀달러와 스팀의 입금주소를 생성합니다. 그러면 내스팀달러 입금주소(계정명)과 입금메모(MEMO)가 생성이 되죠. 이 두가지만 잘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업비트 입금주소 생성업비트 입금주소 생성



2. 스팀잇에서 출금신청

그 다음엔 steemit으로 가셔서 출금 신청을 합니다. 송금을 누르면 되죠. 아직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2.7스팀달러밖에 없네요ㅠ.


스팀잇 송금스팀잇 송금


송금을 누르면 입력창이 하나 뜨는데요. 여기에 업비트에서 생성했던 입금주소와 입금메모를 입력하고 보낼 양을 입력하면 됩니다. 창 2개 띄워놓고 복사하고 붙여넣기하면 쉬워요. 

입력이 완료되면 submit을 누르기 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여기서 절대 주의할 점은 입금주소가 upbit이 아니라 upbituserwallet입니다. 아마도 실수로 입금하는걸 노리고 누군가 미리 upbit이란 아이디를 선점한거 같습니다. 다시한번말하지만 실수로 인한 이체는 찾을 방법이 없으니 입금 전 꼭 다시 확인 바랍니다. 


※ 업비트 입금주소가 myupbit에서 upbituserwallet으로 바뀌었으니 다시한번 주의 바랍니다. 


스팀잇 스팀달러 출금스팀잇 스팀달러 출금


3. 업비트에서 입금확인

스팀잇에서 출금신청을 하고 약 1분 후 업비트에 입금됐다고 알람이 뜨네요. 와우 생각보다 엄청 빠르네요. 업비트에 스팀달러 1개가 정상적으로 들어왔습니다. 


업비트 입금확인업비트 입금확인



기다린 보람이 있는 거 같습니다. 업비트에서 이렇게 지갑이 생길줄이야ㅎ. 수수료도 발생하지 않고 속도도 빠르고 과정도 간편해서 정말 좋습니다. 앞으로 수팀잇에서 발생하는 수익은 쉽게 현금화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