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생활정보

by 강가이버 2017. 5. 8. 05:20

본문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안 했더니 고속도로에서 과속카메라에 걸릴 뻔했습니다. 하마터면 3만원이 날아갈 뻔했습니다. 이참에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해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모닝스테이션이고 맵은 지니맵입니다. 저도 네비를 구매하고 나서 한 번도 업데이트를 안 해봤지만 차근차근해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네요. 지금부터 지니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처음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지니 시리얼 넘버 확인

내비게이션은 하드웨어와 맵프로그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네비 제조사가 달라도 사용하는 맵프로그램은 동일할 수 있는 거죠. 따라서 맵을 업데이트 하려면 맵프로그램이 어떤 것인지 알아야 됩니다.

 

예를 들어 지니가 될 수 있고 맵피가 될 수 있습니다. 굳이 찾아보지 않아도 네비게이션 뒷면의 맵프로그램 시리얼 넘버가 있기 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지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리얼 넘버는 제품 등록할 때 필요하므로 사진을 미리 찍어 놓으면 편합니다.

 

2. 지니 시리얼 넘버 확인
지니 시리얼 넘버 확인

 

지니 시리얼 넘버 스티커는 네비업데이트에 꼭 필요한 중요한 정보이므로 관리를 잘하시길 바랍니다.

 

 

2. 컴퓨터에 SD카드 꽂기

네비게이션에서 SD카드를 분리해서 노트북에 꽂아 넣으면 자동으로 관련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고 잠시 후에 아래와 같이 내컴퓨터에 SD카드가 인식됩니다.

 

3. SD카드 인식
SD카드 인식

 

3. 현대 엠엔소프트 회원가입

지니맵을 업데이트하려면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로 가야 됩니다. 먼저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회원가입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현대엠엔소프트 홈페이지open_in_new

 

 

4. 제품등록

회원가입을 마치면 제품등록을 해야 됩니다. 즉 지니 맵프로그램의 시리얼 넘버를 등록하는 절차입니다. 아래 이미지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5. 지니 제품등록
지니 제품등록 버튼 클릭

 

6. 지니 신규등록 버튼 클릭
지니 신규등록 버튼 클릭

 

저는 처음이니까 신규등록을 했습니다. 명의변경이나 시리얼 번호 검색 메뉴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7. 지니 시리얼번호 입력
지니 시리얼번호 입력

 

지니 제품번호 입력은 네비게이션의 뒷면에 있는 시리얼 넘버 16자리의 문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8. 지니 단말기 선택
지니 단말기 선택

 

제조사명과 단말기를 지정해 줘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9. 지니 제품 등록 완료
지니 제품 등록 완료

 

제품등록이 끝나고 지도 업데이트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업데이트 절차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업데이트 센터 설치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선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설치해야 됩니다.

 

10. 업데이트 센터 설치
업데이트 센터 설치

 

11. 업데이트 센터 다운로드
업데이트 센터 다운로드

 

업데이트 센터를 다운로드하고 컴퓨터에 설치를 하면 네비 업데이트를 위한 준비가 끝납니다.

 

 

6. 업데이트 센터로 맵 업데이트

컴퓨터에 설치한 업데이트 센터를 실행하고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어려운 것은 없고 다음 버튼만 계속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저의 경우 설치 완료까지 약 1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버전 정보를 봤더니 업데이트를 하지 않은지 1년이 넘었습니다ㅠ.

 

12. 업데이트 센터로 맵 업데이트
1. 제품선택

 

13. 이동식 저장디스크 선택
2. 위치 선택

 

14. 포맷 및 백업 데이터 설치
3. 포멧 & 백업

 

15. 패키지 업데이트
4. 설치

 

16. 업데이트 완료
5. 완료

 

막상 업데이트 센터 프로그램으로 맵을 업데이트 하는 과정은 아주 쉬웠습니다. 다음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되니까요. 다음 네비 업데이트부터는 다른 과정은 필요 없고 컴퓨터에 SD카드만 꼽고 업데이트 센터 프로그램만 실행하면 되니까 아주 간편할 거 같습니다.

 

앞으로 매월 업데이트는 못하더라도 적어도 3개월에 한 번은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해야겠습니다. 3개월에 15분 정도 투자하는 거, 좀 번거롭긴 하지만 교통위반으로 몇 만 원씩 쓸데없는 돈이 나가는 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