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계산기 어플 추천 RealCalc 장점과 설정 방법

전기 전자 가스

by 강가이버 2016. 6. 26. 01:54

본문


스마트폰 유저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계산기 어플! 오늘은 수많은 어플 중에서 제가 선택한 최고의 계산기 어플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그 이름은 RealCalc Scientific Calculator 입니다. 스마트폰 초창기 하드웨어 개발 업무를 하면서 쓸만한 계산기앱이 없나 수많은 어플을 깔고 지우기를 반복하였습니다. 결론은 RealCalc이 가장 쓸만했고 지금까지 제 스마트폰에 빼놓을 수 없는 기본 어플이 되었습니다.


1. 계산기 어플 추천 RealCalc 장점과 설정 방법  


RealCalc은 공학용 계산기 어플로 공학용으로도 파워풀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일반용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 어플입니다. 그러면 RealCalc이 왜 좋은지, 그리고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계산기 어플 RealCalc계산기 어플 RealCalc


계산기 어플 RealCalc의 장점

1. 무료 어플이면서 광고가 없다.

보통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는 어플은 무료 버전에 광고가 있습니다. 광고가 있는 어플을 사용해본 적이 있으시죠? 잘못 눌러서 광고로 넘어가면 정말 짜증 납니다. realcalc는 무료 버전에 광고가 없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는데 아무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차이가 많이 나는가? 무료 버전만 있어도 충분히 계산기 어플로서 강력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연속 계산이 된다.

연속 계산이란 반복적인 숫자를 이용한 계산에서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는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100*1.05*1.05*1.05=115.7625 같이 반복하여 계산을 할 때 = 버튼만 누르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는 개념입니다. 물론 승수 계산으로도 가능하지만 연속 계산이 훨씬 간편합니다.



위의 계산은 100만 원을 연 5% 이율의 예금에 넣었을 경우 3년 후 115만 원이 된다는 간단한 계산식입니다. 연속 계산은 곱셈 외에도 일상생활에서 덧셈, 뺄셈, 나눗셈에서도 많이 활용되기 때문에 중요한 기능입니다. 이상하게 공학용 계산기 어플이나 일반 계산기 어플도 이 기능이 있는 어플은 찾아보기 힘들었습니다.


3. 진법 계산이 된다.

프로그램 개발자에게 정말 유용한 어플입니다. 이진법부터 8진법, 16진법 계산이 가능합니다. 한창 하드웨어 개발할 때 16진수로 된 수식을 간편히 검증할 때 유용하게 썼습니다. 공학도라면 공학용 계산기 어플로 제격입니다.


3. 진법 계산 기능진법 계산 기능


설정 방법

RealCalc은 공학용 계산기와 똑같이 생겼으며 사용법도 같습니다. 따라서 사용법은 생략하고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RealCalc 어플을 설치했을 때 초기 세팅 값은 주요 기능이 비활성화돼있기 때문에 세팅에 들어가 주요 기능을 활성화시켜야 합니다. 아래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세팅 값이며 이를 바탕으로 기능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1. Calculator Mode

Auto-Repeat : 연속 계산 기능 활성화

Radix Modes : 진법 계산 기능 활성화

Keep State : 마지막 계산 값을 저장하고 있다. 즉 어플을 끄고 켤 때 마지막 값을 가지고 있느냐 0으로 초기화할 것이냐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4. Calculator Mode settingCalculator Mode setting


2. Display

Display Format : 화면에 보이는 숫자의 모양을 설정합니다. 또한 구분자를 쉼표로 할 것인지 마침표로 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으며 구분을 3자리로 할 것인지 4자리로 할 것인지의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개인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5. Display Format SettingDisplay Format Setting


Keep Screen On : 화면이 꺼지지 않고 계속 켜지게 함

Full Screen : 전체 화면 모드


6. Display SettingDisplay Setting


3. Keypad

Button Feedback : 버튼 클릭 시 소리나 진동 설정

Long-Click Shift : 계산기를 사용할 때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Shift 버튼이 자동으로 적용된다.

Swap % and 1/x : 키패드 중 %와 1/x의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버튼


7. Keypad SettingKeypad Setting


이상 계산기 어플 RealCalc 의 장점과 설정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를 통해 RealCalc의 주요 기능과 사용법에 대해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에 기본 내장된 계산기앱에서 벗어나 조금 더 강력한 계산기 어플을 찾고 있는 분 또는 쓸만한 공학용 계산기 어플을 찾고 있는 공학도라면 RealCalc를 한번 써보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이 글은 광고글이 전혀 아니며 저의 경험에서 우러난 글입니다.


【RealCalc 다운로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